강아지 목욕 시키기 힘드시죠? 강아지 목욕용품

2017. 6. 30. 10:26 IT정보/IT이야기


강아지들도 이제는 it제품으로 목욕이 가능하다?


강아지를 키우면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는 목욕시킬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목욕을 싫어하는 강아지라면 특히나 힘든 부분일텐데요. 저도 예전에 강아지를 키우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목욕을 시켜주는 일이었습니다. 목욕을 하려고 하면 도망치거나 도망가서 가까이 오지않거나 잡으려고 하면 도망다니는것이 일상이라서 혼자서는 시킬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것을 보니 예전에 있었으면 훨씬 편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욕을 시킬때 억지로 시키는것보다는 일단 물과 친해질수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호스로 하면 물이 한번에 많이 나오기도 하고 강아지가 겁을 먹을수가 있어서 호스로 시킬때마다 힘들었습니다. 강아지가 물을 더 무서워하고 목욕이라는것에 재미를 느낄수있도록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물을 너무 싫어하거나 무서워하는 강아지의 경우에는 다르겠지만 저런 제품을 사용하면 훨씬 다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만족도가 높은 목욕용품


호스를 연결해서 스위츠를 눌러서 사용할수가 있거 작은 통에 비누를 넣고 적당량 분사해서 시키는 방식인데요. 대형견과 소형견의 사이즈가 있고 몸통을 여러번 왔다갔다 하면 전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목욕을 시킬수가 있습니다. 더 꼼꼼하게 씻기고 싶다면 손으로 문질러주면 보다 효과적으로 닦아낼수도 있어서 전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목욕을 시킬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견을 위한 제품은 양쪽으로 나눠서 한번씩 접을수도 있어서 보관할때도 훨씬 편리합니다.



강아지가 목욕을 하다가 탈출해서 늘 잡으려고 뛰어다녔던 기억이 많은데요. 저도 힘들었지만 하기싫은 목욕을 억지로 해야했던 강아지가 더 힘들고 기운이 빠졌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를 걱정하고 냄새가 나면 안되니 목욕을 시킨것이지만 강아지가 너무 싫어할때는 목욕을 시키지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내 어쩔수없이라도 시켜주고 강아지에게 간식을 줬더니 가끔씩 목욕을 하자며 호스를 직접 발로 건드릴때도 있었습니다. 강아지를 억지로 목욕시키는것보다는 물과 좀 더 친해져서 재밌게 할수있도록 하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