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너 게임들어와있는거 아니었어? 롤 채팅 어플이 있다?

2017. 6. 16. 08:48 IT정보/IT소식



롤 채팅 어플


오버워치로 인해서 잠시 주춤했지만 여전히 큰 영향력을 끼치며 게임 순위1위를 굳건히 지키고있는 롤입니다. 저는 둘 다 하는 유저이긴하지만 롤이 게임 순위1라고 하면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 처럼 다양한 메신저가 활기를 띄고있는 상황입니다! 롤에서도 채팅을 할수있는 어플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걸까요?



해당 어플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채팅 어플입니다. 메신저 어플로서 가져야할 Full-functionality의 구현을 추구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롤에 접속해있는듯한 느낌을 줄수있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하는게 게임의 정보입니다. 하지만 이 어플로 사용한 대화는 PC로 했을때는 연동되지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롤 채팅 어플 특징?


 ● UX를 고려한 레이아웃 설계

 ● 1:1 채팅 및 공개 채팅방 입장 기능

 ● 친구추가 및 제거, 그룹 관리 기능

 ● 내 상태 변경 및 친구 상태 조회 기능

 ● 자리 비움, 오프라인 표시 기능



저는 개인적으로 이 어플에 대해서 마음에 드는 점이 있다면 전적을 검색할수가 있다는것입니다! OP.GG라는것도 있고 fow라는것도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적을 검색할수가 있고 제일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이나 혹은 전 시즌에는 어떤 티어를 달았는지 현재의 랭크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다양한것들을 알려줘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전에는 집에 일찍 가서 누워있다가 실수로 그 어플을 눌렀는데 끄려고 하기도 전에 로그인이 되어서 기다렸다가 친구가 게임중인것을 확인하고 30초도 지나지않아서 나왔었는데 친구가 롤 언제 들어왔었냐며 하는 문자가 왔었습니다. 잠깐 터치를 잘못 눌러서 그런것이라고 얘기하자 알았다며 대화가 종결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어플의 특징에도 나와있듯이 자리비움으로 표시할수도 있고 오프라인으로 표시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롤 채팅 어플에 바라는것이 하나있다면 어플로 한것과 PC로 한것이 연동이 되었으면 하는것입니다. 다른것에서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않아서 저런 부분만 개선된다면 정말 좋은 어플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