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에서 소음을 조절하다! 소음 조절 귀마개!

2017. 7. 25. 12:23 IT정보/IT이야기


어렵게 구한 콘서트 표가 스피커 앞자리거나, 클럽에 앉은 자리에 음악이 너무 클 때, 나만을 위해서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해 달라고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생활 속에서도 아기의 울음소리같이 들어야만 하는 소리라고 하더라도 너무 크면 귀가 아플 것입니다. 좀 더 전문적인 표현으로, 아무리 좋은 소리도 75dB 이상의 소리가 귀에 지속해서 노출되면, 소음성 난청으로 청력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내 귀에서 소음을 조절할 수 있다?


Knops라는 귀마개는 4단계로 소음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귀마개로 전기적인 장치 없이 소음을 물리적으로 줄여주는 기기입니다. 모양은 기어 아이콘 X처럼 귀에 쏙 들어가는 무선 이어버드처럼 생겼으며, 금속 링을 돌리면 소음을 4단계로 줄일 수 있습니다. 스스로 소리를 조절하여 들을 수 있는 Knops는 휴대하기 쉽고, 착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음 조절 귀마개 Knops의 특징은?


전통적인 귀마개는 모 아니면 도로 다 들리거나 아니면, 잘 안 들리거나, 중간이 없습니다. 볼륨 조절 귀마개 Knops는 총 4단계의 볼륨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원하는 음량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음량을 조절하는 과정은 간단한데, Knops의 볼륨조절 부분을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Knops의 볼륨조절 기술


Knops의 구조는 축음기를 닮았습니다. 축음기는 작은 소리를 증폭하는 역할을 한다면, Knops는 큰 소리를 작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볼륨조절 부분을 돌리면 음량을 조절하는 필터가 변경되면서 음량을 조절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럽이나 콘서트에서 소음 수준은 스피커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90-110dB 정도입니다. 청력 손실의 원인이 되는 정도의 수준 소음은 75dB입니다. Knops로 줄일 수 소음은 30dB이며, 고음으로 청력손실을 줄일 수 있는 영역 아래로 낮출 수 있습니다. 


Knops는 사용자에게 맞게 4단계의 소음 조절이 가능하도록 가변적인 음향조절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