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을 내 몸으로 더 실감 나게! 장갑 입력장치!

2017. 7. 18. 07:37 IT정보/IT소식


지금까지 가상 현실(VR)에는 시각과 청각에만 의존하고 있었지만, 여기에 촉각이 더해지면 더욱 현실감이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VR이 더욱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고, 사실에 가깝게 느껴지는 시기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장갑을 이용하여, 가상현실 속에서 손으로 조종하고, 일부 감각을 느끼게 해주는 장치가 소개해볼까 합니다.




VRgluv, 더욱 실감 나게 가상현실을 즐기다!


VRgluv는 전문 VR 장치인 HTC의 Vive와 Oculus의 VR 장치와 호환됩니다. 어댑터를 통하여 각각의 컨트롤러를 VRgluv에 장착하면, 가상현실 게임을 컨트롤러를 더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몰입감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VRgluv, 특징은 어떻게 될까?


VRgluv은 장갑 형태로 만들어진 입력장치입니다. 장갑 모양이기 때문에 편안해야 하며, 가벼워야 합니다. 또한,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입력장치이므로, 입력이 잘 인식되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다섯 손가락의 움직임과 압력 센서를 통한 입력이 가능하고, 역으로 신호를 받으면, 포스 피드백도 가능한 입력장치 입니다.



Vive와 Oculus의 VR의 컨트롤러를 VRgluv에 장착하여 추적기능을 사용하면 실제와 마찬가지로 손을 보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스타일로 전선도 없고 불필요한 무게도 없습니다. VRgluv를 착용하면 가상기술의 최첨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VRgluv, 손가락 움직임 추적기능?


손 및 손가락의 움직임 추적기능은 두 손의 위치와 방향을 3D로 추적합니다. 제조사의 특허인 손가락 추적 시스템은 각 손가락의 위치를 결정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VR로 표시합니다. 전에 없었던 메뉴를 탐색하고, 가상 키보드를 입력하고 손짓을 사용하여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특히, 제조사의 특허 기술인 포스 피드백은 물리적으로 가상의 장치를 잡을 때 느낌을 그대로 전해줍니다. 여러 개의 압력센서가 딱딱하고 부드러운가에 따라서 다르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