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계를 뒤흔든 핫이슈, 어떤 것이 있는지 it정보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2017. 7. 10. 10:36 IT정보/IT소식


애플, SMI 인수로 VR/AR 개발에 박차




애플이 시선 추적(Eye-tracking) 기술을 보유한 독일의 벤처 기업 센소모토릭 인스트루먼츠(SMI)를 인수했습니다. 시선 기반 상호작용 전문 업체인 SMI는 그동안 VR 헤드셋을 비롯해 다양한 안구 추적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성과를 냈습니다! 애플이 최근 세계연례개발자회의에서 증강현실 개발도구인 AR 키트를 선보인 바 있는 만큼, 이번 인수 역시 VR과 AR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세계 1위 SNS 페이스북, 월 사용자 20억 명 돌파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월간 활동 사용자 20억 명을 넘겼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이 실제로 한 달에 한 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하루 평균 8억 명이 '좋아요'를 공유하고, 1억 7,500만 명이 '최고예요' 버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고 '페이스북에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도움을 주고받는, 사람 중심의 수많은 커뮤니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점점 더 새롭고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세계 1위 SNS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엔 '페트야'다! 랜섬웨어 공포 확산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랜섬웨어 '워너크라이'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더 정교한 '페트야'가 닥쳐왔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시작된 페트야 공격은 미국과 유럽 등 서구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페트야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OS의 SMB 취약점을 파고들어 컴퓨터 부팅에 관여하는 MBR을 감염시키며, 재부팅 과정에서 디스크를 암호화해 장애를 유발한 뒤 300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트야와 관련해 현재까지 국내 인터넷진흥원을 통해 접수된 신고나 피해 사례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각종 랜섬웨어 공격이 계속해서 문제시되고 있는 만큼, 전문가들은 꾸준한 주의와 예방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