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폰의 진화, 갤럭시 폴더 2

2017. 7. 11. 07:31 IT정보/IT이야기


스마트폰은 이제 일상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지만, 이를 반기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바로 빠른 기술의 발전 및 유행에 쉽게 따라가지 못하는 노년층인데, 주위를 둘러보면 스마트폰으로 전화만 사용하시는 부모님 세대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들을 대상으로 효도폰이라는 콘셉트로 기존 대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폴더 2를 출시했습니다!



96.6mm의 시원한 화면



갤럭시 폴더 2는 주요 타깃이 노년층이므로 최신 스마트폰과의 사양 비교를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한 단계 낮은 안드로이드 6.0을 적용했고, 1.4GHz 옥타코어 프로세서, 2GB 램, 16GB 저장 공간, 800x400 해상도의 96.6mm WVGA TFT 디스플레이, 후면 800만 화소/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1,950mAh의 배터리, 2G/3G/4G를 모두 지원하는 네트워크 등의 사양을 지녔습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폴더폰 치고는 대형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최근 노년층에서도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등을 즐기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점과 시력이 안 좋은 사람들이 쉽게 메시지 등을 확인하기에 용이하도록 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으로서는 분명 두 단계 이상 떨어지는 사양이지만 타깃층을 잘 배려한 설계가 눈에 띕니다.


필수적인 스마트폰 기능 사용을 위한 이지 모드



갤럭시 폴더 2는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에 예전부터 익숙한 폴더형 디자인에 스마트폰의 일부 핵심 기능만 용이하게 사용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바로 손쉬한 사용 모드라는 이지 모드인데, 이를 사용하면 홈 화면에서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며, 간단하게 밝기 및 소리를 조절하고 화면의 앱 아이콘과 폰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 폴더 2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쉬운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 외에도 카카오톡 등 스마트폰의 필수적인 앱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도 제공합니다. 실제로 갤럭시 폴더 2 잠재 고객들이 노년층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갤럭시 폴더 2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