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스마트 헬멧 'ICLEVER'

2017. 8. 28. 08:32 IT정보/IT소식


라이더는 항상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안전을 위한 헬멧, 조명, 즐거움 또는 편리함을 위한 스피커, 스마트폰 등이 있는데, 그에 반해 라이더의 탈것에는 뭔가가 계속 추가하게 됩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경량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라이더들의 니즈와는 동떨어진 추가 부품들의 무게는 라이딩 효율을 떨어트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지만, 저렴한 가격에 라이더의 니즈를 충족해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스마트 헬멧 'ICLEVER'의 스마트한 모습?


'ICLEVER'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49개의 고휘도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헷멧에 장착된 조명이 어둠 속에서 길을 밝혀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상대방이 당신을 인지하는 것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LED는 단순히 당신을 인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이 진행할 방향을 표시하는 기능도 있으니 안전 사고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통화도 가능하고, 음악도 재생한다?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으며, 라이딩 중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라이딩 중 쉽게 발생하는 바람소리를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윈드프루프가 적용되어 원활한 통화를 할 수 있고, 걸려오는 전화는 헬멧의 버튼이나 리모컨을 이용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헬멧 'ICLEVER'의 디자인은?


'ICLEVER'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에어로 디자인이 채택되었으며 디자인은 무난한 편입니다. 추후에는 어반 스타일의 심플한 스마트 헬멧의 출시도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고휘도 LED는 외부로 노출되어 있지 않아 방수와 내구성에 도움을 주었음은 물론이고, 디자인 완성도 역시 높아졌습니다. 헬멧 자체에 뚫려있는 구멍은 통풍을 원활하게 도와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 신경 썼으며, 고급 소재의 내피 또한 탈부착이 가능해 오염되면 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쓸 수 있는 헬멧?


아이클레버에는 따로 사이즈가 없습니다. 반사판이 부착된 다이얼레버 방식으로 한국인 대부분의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른 헬멧보다 비교적 많은 전자 부품이 추가되는 아이클레버는 경량화 소재를 사용하여 무게가 285-33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 헬멧보단 50-80g정도 많이 나가는 것이지만 들어가는 부품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될만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