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건조 시스템 장착! 백 투 더 퓨처를 재현하다! 온도 조절 재킷!

2017. 8. 2. 08:17 IT정보/IT이야기


1985년에 개봉한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 시리즈는 SF 영화의 한 획을 그었던 영화로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모험을 즐기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속에 말도 안 되는 부분도 많았지만, 예상했던 미래가 맞아들어간 이야기도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소개된 자체 건조 시스템이 포함된 재킷이 업그레이드되어 나왔습니다.




재킷이 온도 조절을 한다?


SDJ-02는 자체 건조가 되는 기능 외에도 시원하게 혹은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새롭게 더한 재킷입니다. 제조사인 미국 펠리온 웨어러블 테크 는 영화 백 투 더 퓨처의 3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SDJ-01 모델의 구매자들로부터, 개선 사항을 요청받아 SDJ-02 모델의 디자인과 기능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온도 조절 재킷 SDJ-02의 기능은?


영화 백 투 더 퓨처 2에서 등장한 재킷은 단지 자체 건조 기능을 위해서 옷이 부풀어 오르는 것일 뿐이였습니다. SDJ-02는 여기에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보관할 수 있는 주머니와 6000mAh의 충전기와 열선을 3곳에 내장하여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쿨링 모드는 재킷 안쪽이 땀이 날 정도로 옷 안은 덥지만, 날씨가 차가워서 재킷을 벗지 못할 때, 혹은 재킷 자체를 벗기 귀찮지만, 너무 더울 때, 몇 초 만에 공기를 순환시켜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공기가 순환하는 동안 재킷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면서 옷 내부의 공기를 시원하게 바꿔 주고, 배기 됩니다. 


발열 모드는 SDJ-02는 앞쪽 주머니 두군데와 등의 3곳에 발열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능은 누군가 옷에 물을 쏟거나 비를 맞았을 때 옷의 건조가 필요합니다. 발열 패드와 함께 공기를 순환시켜 빠르게 재킷을 건조합니다.



재킷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다?


백 투 더 퓨처 2의 재킷을 재현한 스페셜 에디션과 2가지 종류의 색상을 더했습니다. SDJ-02 재킷은 전반적으로 복고풍의 작업복 느낌이 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재킷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6,000mAh의 배터리를 통해 온도 조절과 재킷을 부풀리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USB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 및 스마트 기기의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