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도 스마트하게! 길안내를 하다? 'Alpha glass'

2017. 8. 31. 09:18 IT정보/IT이야기


최근 스마트폰의 스펙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색다른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프리미엄 모델들은 인공 지능 비서를 통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향후에는 AR과 VR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선보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애플이 아이글라스라는 AR 스마트 글라스를 개발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 펀딩 사이트에도 유사한 아이템이 등장했습니다.




캐주얼한 디자인


알파 글라스라고 이름 지어진 이 아이템을 처음 보면 느끼는 점은 기존 안경과 별 차이가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일반 안경보다도 캐주얼한 느낌을 보이고 있어 복장에 상관없이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다수 사람이 AR 스마트 글라스라고 하면 별도의 기술과 부품이 많이 들어가 디자인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지 않으며 거부감을 가지게 되는데 알라 글라스의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면서 큰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하기에 용이하도록 접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이동 및 보관의 편리성을 같이 제공한다는 장점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향후 정식 제품 출시 시 시장 흥행에 큰 장점으로 작용할 듯합니다.





독특한 SMOS 기술


알파 글라스는 AR 기술의 실현을 위해 가장 중요한 카메라를 우측 다리 연결 부분에 적용하여 최대한 사용자의 시선과 근접하게 자리매김해 현실과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에 접하는 부분에는 고성능 전이 스피커를 적용하여 음악 감상은 물론이고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그동안 소개된 AR 글라스와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지 않지만, Alpha glass에는 SMOS(Separated Modular Optical System)라는 독특한 광학 구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서는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미국과 일본에 출원 중인데 기존 통합 구조의 크기를 줄여서 이를 디스플레이를 컨트롤하는 원칙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프레임 내부에 위치한 작은 OLED 디스플레이에 시행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


많은 사람들이 아직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이 바로 AR 스마트 글라스에 사용처입니다. AR 기술하면 대부분 포켓몬GO 게임을 떠올리며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알파 글라스 역시 적용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현실감 넘치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최근에 다양하게 출시되는 AR 관련 앱을 즐기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알파 글라스는 이런 기능 외에도 다양한 추가 활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동 중에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는 HUD 내비게이션 기능, 글라스로 바로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는 기능, 착용자의 신체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 등 입니다.


이를 통해 Alpha glass는 소비자들이 제시하는 AR 스마트 글라스의 활용도에 의문점을 완벽하게 없앱니다.



가장 튼튼한 특수 스마트폰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8. 30. 08:48 IT정보/IT이야기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내구도는 점차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스마트폰을 실수로 떨어트리게 되면 화면이 깨지지 않았나 가슴 졸이며 살펴보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회사들은 충격에 대해 철저히 대비한 스마트폰을 내놓았습니다.




캐터필러 CAT S60


캐터필러사는 중장비 회사로, 건설현장 등 특수한 상황에서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CAT S60은 금속 및 탄소 섬유를 재료로 스마트폰 프레임을 만들어 상당히 튼튼하고 가볍습니다.


특히 열 적외선 카메라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열화상 비디오 및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세계 최초의 열화상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고릴라글래스 4.7인치에 720p 해상도를 갖추고 있으며,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퀄컴 스냅드래곤 617 MSM8952를 탑재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충격으로 부서지지 않도록 액정 주변 프레임이 돌출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고, 특히 IP68 방진 방수 인증을 받아 최대 16시간 동안 방수 기능을 유지할 수 있고, 최대 6시간 동안 콘크리트 반죽에 담가놔도 문제가 없습니다.





Blackview BV6000


BV6000는 CAT S60과 비교했을 때 IP68 인증 등 스펙상 상당히 유사합니다. CAT S60과 다른 점은 SOS 경보 시스템이 있으며, CAT S60 배터리 용령인 3,8000mAh 보다 더 많은 4,200mAh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금속과 플라스틱을 혼용한 프레임을 사용했지만, 기본적으로 프레임이 두꺼워 튼튼합니다.


하드웨어 스펙의 경우 4.7인치 720X1280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MT6755 프로세서에 3GB 램, 32GB 내부 저장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Ulefone Armor


Ulefone Armor는 중국의 대형 모바일 제조업체입니다. 중국 제품답게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방수성능의 경우 IP68 등급으로, 1.2m  수심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고 1,300만 화소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긴급상황 시 GPS가 담긴 SOS 메세지를 지정된 연락처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의 경우 미디어텍 MT6753, 3GB RAM, 32GB 내부 저장소 및 35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찍고 바로 인화되는 폴라로이드! 'SNAP TOUCH'

2017. 8. 29. 19:14 IT정보/IT이야기


일반 폴라로이드의 경우 한 장의 사진만을 남길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하나 밖에 없는 사진이라는 의미를 가지게 되기도 합니다. 하나 밖에 없는 사진을 잃어버릴까 아니면 잘 못해서 망가진다면 기분을 안 좋을 것입니다. 폴라로이드처럼 즉석에서 찍고 사진을 인화하고, 디지털 카메라처럼 찍은 사진이 저장되는 플라로이드가 있다고 합니다.




앙증맞은 디자인과 찍는 재미가 쏠쏠!


매끈한 조약돌을 영상 시키는 디자인은 귀엽습니다. 나들이를 갈 때 집에 방치하면 안될 것 같고, 찍는 재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찍고 인화되는 그 짧은 시간을 기다리지 못해 허공에 나부끼던 인화지, 그리고 망쳐버린 사진을 보며 다시 똑같은 포즈를 취해보는 추억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제품에도 매력을 느낄 것이다.



폴라로이드에 드디어 액정이?


물론 찍고 바로 인화 한다는 특징 때문에 크게 필요하지 않았지만, 답답했던 건 사실입니다. 폴라로이드도 이러한 사실을 인지를 했는지 이런 제품을 만들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화각도 좁고, 터치는 감압식입니다. 다행히 터치감은 나쁘지 않다고 하지만, 디지털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답답함을 해소해주었다는 사실에 의미를 둬야 될 것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우선 단순히 말하자면 전작과 동일한 수준의 사진이지만,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080p/720p) 최대 128g까지는 지원하는 외장 스토리지를 추가해 사용할 만 하지만, 스마트폰이 있다면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입니다. 근데 즉석 카메라 사용하면서 화질을 이야기 하는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즉석 카메라는 그 특유의 색번짐, 노이즈, 낮은 채도들이 감수성으로 자리잡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함이 보인다!


스냅 터치의 가장 큰 특징이 지금 이야기할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고 인화지로 인쇄가 되면 끝이었던 전작과는 달리 사진을 찍은 뒤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편집하고 필터를 추가하는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스마트폰과 프린터를 합친 듯한 느낌인데, 물론 동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SD 카드 구입은 필수입니다.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스마트 헬멧 'ICLEVER'

2017. 8. 28. 08:32 IT정보/IT소식


라이더는 항상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안전을 위한 헬멧, 조명, 즐거움 또는 편리함을 위한 스피커, 스마트폰 등이 있는데, 그에 반해 라이더의 탈것에는 뭔가가 계속 추가하게 됩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경량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라이더들의 니즈와는 동떨어진 추가 부품들의 무게는 라이딩 효율을 떨어트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지만, 저렴한 가격에 라이더의 니즈를 충족해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스마트 헬멧 'ICLEVER'의 스마트한 모습?


'ICLEVER'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49개의 고휘도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헷멧에 장착된 조명이 어둠 속에서 길을 밝혀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상대방이 당신을 인지하는 것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LED는 단순히 당신을 인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이 진행할 방향을 표시하는 기능도 있으니 안전 사고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통화도 가능하고, 음악도 재생한다?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으며, 라이딩 중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라이딩 중 쉽게 발생하는 바람소리를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윈드프루프가 적용되어 원활한 통화를 할 수 있고, 걸려오는 전화는 헬멧의 버튼이나 리모컨을 이용해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헬멧 'ICLEVER'의 디자인은?


'ICLEVER'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에어로 디자인이 채택되었으며 디자인은 무난한 편입니다. 추후에는 어반 스타일의 심플한 스마트 헬멧의 출시도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고휘도 LED는 외부로 노출되어 있지 않아 방수와 내구성에 도움을 주었음은 물론이고, 디자인 완성도 역시 높아졌습니다. 헬멧 자체에 뚫려있는 구멍은 통풍을 원활하게 도와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 신경 썼으며, 고급 소재의 내피 또한 탈부착이 가능해 오염되면 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쓸 수 있는 헬멧?


아이클레버에는 따로 사이즈가 없습니다. 반사판이 부착된 다이얼레버 방식으로 한국인 대부분의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른 헬멧보다 비교적 많은 전자 부품이 추가되는 아이클레버는 경량화 소재를 사용하여 무게가 285-33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 헬멧보단 50-80g정도 많이 나가는 것이지만 들어가는 부품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될만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균형감 있는 골반을 만들기 위한 스마트 훌라후프 'VHOOP'

2017. 8. 25. 09:19 IT정보/IT이야기


훌라후프 운동은 복부지방 감소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전체적인 지방을 복부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쪽으로만 돌릴 경우에 척추 불균형이 올 수도 있으므로, 반대방향으로도 돌려줘야 합니다. 훌라후프는 바르게 해야할 운동이므로, 스마트한 운동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훌라후프도 스마트 시대!


VHOOP는 훌라후프 운동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VHOOP를 사용하여 훌라후프 같은 운동이 하고 싶어지고, 정상적으로 운동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혹시 훌라후프가 어렵다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훌라후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분리할 수 있어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VHOOP는 칼로리 소모량, 회전수, 운동량 등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스마트 훌라후프 'VHOOP'의 특징은?


VHOOP는 훌라후프 운동을 스마트폰앱을 통해 즉시 표시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운동량을 집계를 하기위해 꼭 필요한 기능으로 기초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어떻게 살고 있는지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게으름을 통해 얼마나 살이 찌고 있는지, 훌라후프 운동을 통해 얼마나 날씬해 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VHOOP는 회전에 대한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최상의 가속도 센서를 사용합니다. 블루투스 4.0으로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데이터를 저장하고, 당신의 운동을 분석합니다. 


스마트 기기는 충전을 해야하지만, 사용시간을 최대로 늘리기 위한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1시간 30분 충전에 15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감을 주고 조립이 쉽다!


훌라후프가 어느정도 숙련되면 무게감이 있어야 합니다. 각각의 연결부위마다 무게 추를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게 추는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졌으며, 각 80g입니다. 추는 4개가 제공되며 320g을 늘리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8개의 각각의 관절들을 쉽게 연결하고 쉽게 분리할 수 있는데, 운동 중에 잘 빠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운동기구이므로 기본적으로 칼로리를 소모시키는데, 근육은 강화하고, 허리는 유연하고, 전체적인 신체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나를 관리하는 벨트라고? 스마트 벨트 'Welt'

2017. 8. 24. 22:22 IT정보/IT이야기


다이어트는 이제 현대인에게 생활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일 뿐이라는 말이 틀린 말은 아니지만,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밥 먹을 시간조차도 아까운 우리들을 위해, 착용만 하면 나의 활동량을 트래킹하고, 생호라 습관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벨트가 나왔다고 합니다.




효과적인 체중 관리를 도와주다!


살이 찌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의 활동량보다 먹는 양이 많기 때문인데, 살을 빼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먹는 양보다 활동량이 많으면 되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Welt'는 우리에게 과식여부를 알려주고,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나와 하루종일 함께 하며 나의 체중을 관리해주는 잔소리꾼이 생기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못 뺀 살이 있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될 듯합니다.




스마트 벨트 'Welt'의 디자인은?


디자인은 상당히 무난합니다. 웨어러블 기기라고 해도 특별히 튀지않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센서가 버클에 숨겨져 있어 원한다면 스트렙의 교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캐쥬얼한 패션에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컨셉을 잡았다면 더 좋았겠지만, 홈페이지를 보면 캐쥬얼한 느낌의 디자인도 있는 것으로 보아, 조금 더 기다리면 다양한 컨셉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짜 살이 빠지긴 하는 거야?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효율을 보여주는가에 달려 있는데, 'Welt'는 자체 테스트를 진행해 그 결과를 우리에게 공개했습니다. 키 178cm, 나이 30세의 남성이 3개월을 착용한 결과는 허리가 38인치에서 36.5인로 줄었습니다. 이 정도라면 상당히 효과를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허리둘레의 변화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과식 여부 및 활동량, 칼로리 소모, 앉은 시간을 모니터링해 알림으로 알려줘서 가능하다고 봅니다. 알림을 받은 사용자는 당연히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판단을 실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의지입니다.



목표 활동량을 제공하다!


'Welt'는 사용자의 생활습관과 체형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목표 활동량을 매일 제공합니다. 적어도 제공되는 활동량을 채우면 체형 교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나의 건강상태를 스마트폰을 통해 체크하고, 허리 둘레를 줄이기 위한 팁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대 7주간의 각종 수치 변화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우리를 놀라게 했던 바이러스는?

2017. 8. 23. 09:18 IT정보/IT이야기


5월 중순, 랜섬웨어가 며칠 내내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했었는데, 이어 랜섬웨어 예방 등의 관련 단어들도 꾸준히 상위에 랭크되어 있었습니다. 개인 PC 보호도 중요하지만, 국가 산하의 주요 정보기관이나 글로벌 기업 등의 컴퓨터 시스템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그로 인한 피해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당시 정부와 보안업계가 발 빠르게 나서서 예방책을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한 덕에 예상보다는 적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랜섬웨어 변종이나 또 다른 종류의 컴퓨터 바이러스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랜섬웨어


랜섬웨어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한 달 전 랜섬웨어 워너크라이가 공유 네트워크를 통해 무차별 감염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인 랜섬웨어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시스템을 임의로 먹통으로 만든 후, 이를 풀어준다는 조건으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질입니다. 게다가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 등을 통해 돈을 지불한다 한들 100% 복구해준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체르노빌 바이러스


원래 이름은 CIH 바이러스로, 이 바이러스를 처음 만든 대만의 첸잉하오(CHEN ING HAU) 이니셜을 땄습니다. 감염 파일의 원천 프로그램을 열어 보면 CIH V 1.2라는 메시지가 보였다고 합니다. 바이러스가 퍼진 날이 4월 26일로 과거 체르노빌 원전 사고와 같은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언론에서 체르노빌 바이러스라고 명명하면서 우리에게는 그 이름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멜리사 바이러스


1999년 유럽에서 처음 발견된 멜리사 바이러스는 바이러스가 디스켓이 아닌 이메일을 통해서도 자동 발송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린 최초의 바이러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빌 게이츠의 부인인 멜리사의 이름에서 비롯됐습니다. 이메일에 긴급 메시지라는 제목을 달고 당신이 요청한 문서가 있다는 내용을 적어 MS 워드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수신자가 이 파일을 클릭하는 순간 곧바로 감염됐으며, 해당 컴퓨터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낸 50명의 상대편 주소로까지 자동 전달됐습니다. 기밀문서 역시 그대로 전송돼 심각한 컴퓨터 보안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님다 바이러스


정부를 뜻하는 admin과 제3차 세계대전을 의미하는 To 3W를 거꾸로 나열해서 이름 지었습니다. 2001년 미국, 유럽, 라틴아메리카 등에서 동시 발견됐고 바로 다음날 한국에도 상륙해 많은 개인 컴퓨터와 기업 웹사이트 등을 감염시켰습니다. 윈도를 사용하는 모든 PC와 인터넷 서버 등이 공격 대상이었습니다.



러브레터 바이러스


러브레터 바이러스는 로맨틱한 사랑 고백을 가장해서 사람들을 혼란에 빠트렸던 바이러스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I Love You 라는 제목을 단 이메일을 열면 LOVELERRER-FOR-YOU.TXT. vbs 라는 첨부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해 실행시키는 순간 곧바로 하드 디스크 내에서 「.vbs」, 「.jpg」, 「.mp3」 등의 확장자를 가진 사진과 동영상 파일 등이 감염됩니다.


이제 조명과 대화하는 시대가 왔다! 스마트홈 허브 장치 'COVI'

2017. 8. 22. 19:37 IT정보/IT소식


비서처럼 말만 하면 뭐든지 다해 주는 세상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술에서 아마존 알렉사(Alexa)와 같이 원하는 음악을 이야기하면, 인공지능을 통한 음악재생 뿐만 아니라 스마트홈 기기의 제어에 이르기까지, 이제 온라인으로 제품을 살 때도 말로 하면 구매와 결제가 다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된 다양한 스마트 홈 기기들은 개별적인 앱으로만 연결되었다면, 수없이 많은 앱을 껐다 켰다 해야 합니다. 스마트홈 허브는 개별적인 기기들을 한꺼번에 통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명과 대화도 하고, 스마트홈 허브 기능까지?


COVI는 오픈소스 스마트 홈 기술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조명으로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추가하여 집안의 전자제품들을 말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성조명 기술을 탑재하여, 빛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인체의 호르몬을 자연스럽게 조절하여 휴식과 수면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오픈하고 있는 아마존과 긴밀한 관계를 통해 알렉사(Alexa)를 탑재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COVI 스마트홈의 음성인식 기술!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집안과 어울리는 디자인은 유럽의 고전적인 등유랜턴을 닮았습니다.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홈 허브를 구축할 수 있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 것입니다. 



COVI의 음성명령은 다른 제품과의 연결을 통해서 다양한 스마트 홈 기기들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질문들은 이제 검색하지 말고 음성인식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Cloud)기반의 똑똑한 음성비서가 많은 질문에 답변을 합니다. 



COVI 스마트홈의 디자인!


독일 디자이너를 통해 설계되어 단순하면서도 주변과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감성조명 기술은 낮 시간에는 체내의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서 편안한 휴식과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며, 저녁에는 잠을 편하게 들 수 있도록 멜라토닌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돕습니다.


주변의 조도등을 이해하고, 하루의 자연광과 유사하게 조절하고, 신체를 자연스럽게 변화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키보드는 있는데, 마우스가 없다? 무선 키보드 '모키보'

2017. 8. 21. 21:39 IT정보/IT소식


책상 위를 어지럽게 만드는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 패드, 터치패드 등... 이 모든 것들이 다 사용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통합하여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다만,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그냥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간단하고 효율적이다!


누구나 에상하겠지만, 평소에는 키보드로 사용하다가 원할 때는 터치 패드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스페이스바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터치 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패드로 사용시에는 일반적인 터치패드와 똑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스페이스바 아래의 버튼을 좌/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패드 자체를 한 번 두드리면 클릭, 두 번 두드리면 더블클릭이 실행됩니다. 또한, 두 손가락으로 한번 두드리면 우클릭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 효율은 업!


클릭 버튼이 따로 존재하고 넓은 작업 공간 덕분에 드래그와 스크롤, 핀치 줌 인/아웃 등등 사용자의 업무 효율 상승에 적지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최대 4포인트 멀티 제스처까지 지원하며, 터치패드 기능을 오래 사용할 경우에는 스페이스바 아래의 좌/우클릭 버튼을 동시에 2초간 누르면 터치패드 락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팬타그래프 키보드?


모키보는 타건감이 뛰어나고, 어깨와 팔에 부담이 덜한 팬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적은 힘으로도 부드럽게 입력되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장시간 사용할 수 있고 직장인, 디자이너, 대학생 등에게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4개의 디바이스와 연동되다!


모키보는 블루투스와 USB 동글을 이용하여 최대 4개의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고, 사용 디바이스의 전환은 펑션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혹시나 당신의 디바이스가 NFC를 지원한다면 모키보 좌측하단의 센서에 인식시키는 것만으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더욱 오랜 시간 사용하자!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아 확언하긴 힘들겠으나 키보드+마우스+터치패드 제품 중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보여줄 듯합니다. 게다가 모키보는 완충에 3시간이 소요되며 약 6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원함과 상쾌함을 전하는 정수기 BEST

2017. 8. 18. 18:07 IT정보/IT이야기


물을 직접 주전자로 끓여 마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 편리함으로 정수기를 이용해 물을 마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목이 마르게 된다면 급하게 물을 찾게 되고 막상 물이 없으면 답답하고 갈증이 더욱 나게 되면서 물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갈증이 나는 동시에 바로 물을 시원하게 한잔 드링킹 할 수 있는 편리한 정수기.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원함과 상쾌함을 전하는 정수기 BEST를 알아보겠습니다. 




코웨이 아이스 AIS CHPSI-8500L



시원한 물 컵을 원하지만 시원하고 짜릿한 스파클링 워터를 즐기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정수기인 코웨이 아이스 AIS CHPSI-8500L. 집에서도 간편하게 짜릿한 스파클링 워터와 시원한 아이스까지 즐길 수 있는 정수기로 시원하고 짜릿하며 순수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피클링을 세가지로 저절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스파클링을 만나볼 수 있으며 편리하고 알뜰한 냉 온수 시스템을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직수관 교체로 깨끗함의 차원이 다른 직수 정수기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이 제품은 셀프 살균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자동으로 1시간 마다 수동으로는 원할 때마다 UV - LED램프로 99.98램프로 살균력 기능이 되는 제품입니다. 냉수 온수 정소 모든 버튼을 누르는 순간 즉시 수돗물 필터를 동과하여 정수하는 직수 방식으로 저수조가 없어 언제나 물이 신선하게 느낄 수 없습니다. 순간 냉수 시스템도 있으며 용도에 맞게 내가 원하는 온도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이 정수기의 장점은 주방공간에 맞게 원하는 스타일로 설치 가능하고 17 cm의 슬림한 폭으로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두개의 정수기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옛날 제품과 다르게 살균 기능도 있으며 그때 그때마다 원하는 물 온도를 조정하는 기능 등 효능이 좋은 제품이 많으니 정수기 설치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