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 초기화 하기

2014. 1. 29. 11:37 카테고리 없음
usb 메모리가 불량이거나 윈도우 설치용으로 만들었던 usb를 포맷해서 사용할 경우,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에는 usb 메모리를 초기화 시켜줘야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윈도우상에서 작업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usb 메모리 초기화를 하기 위해선 먼저 cmd 창을 열어야 합니다. 시작메뉴를 클릭하고 실행에서 cmd를 입력하면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에 cmd가 뜹니다 엔터를 치시거나 클릭해주시면 cmd가 실행됩니다.



cmd 창이 열리면 diskpart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list disk 라고 치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디스크 목록이 뜹니다. 초기화 시킬 usb 메모리의 디스크 번호를 확인합니다. 번호를 확인후 select disk (usb 메모리 디스크번호) 를 칩니다. 그리고나서 clean 엔터, create partition primary 엔터, format fs=nsfs quick 엔터, exit 엔터, exit 엔터 를 치시면 됩니다. 본문에서 복사해서 붙여 넣기 쉽도록 일부러 스크린샷으로 저장하지 않고 본문에 텍스트를 넣었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눈 붓기 빨리 빼는법 울어서부은눈 붓기빼기

2014. 1. 29. 09:39 카테고리 없음
밤에 야식을 먹고 자거나 몸이 피곤한 경우에 눈이 쉽게 붓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바탕 울고 나도 눈이 퉁퉁 붓죠. 울어서부은눈 붓기빼기를 해야 되는데 외출을 할때 퉁퉁 부은 눈으로 외출을 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선글라스를 쓰는 방법도 있지만 눈의 붓기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찝찝하죠. 




 

눈 붓기 빨리 빼는법은 세안법으로도 쉽게 뺄 수 있습니다. 세안시에 찬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가며 세안을 하면 붓기가 빨리 빠집니다. 찬물은 피부를 수축시키고 따뜻한 물은 피부를 팽창 시키기 때문에 피부에 활기가 생기기 때문에 눈의 붓기가 쉽게 빠지는 것입니다. 





고전적인 방법으로는 계란을 문질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차가운 계란으로 눈을 마사지 해주면 세안법과 마찬가지의 효과로 눈의 붓기를 쉽게 뺄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면봉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부분을 면봉으로 10분정도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눈의 붓기가 빨리 가라앉게 됩니다. 이 부분은 흔히 체했을때 눌러주는 부분이므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노인 완전틀니 의료급여 된다고 하네요

2014. 1. 28. 10:01 카테고리 없음
7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에 대해서 완전틀니가 의료급여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1종 수급권자의 경우 20%, 2종 수급권자는 30%의 의료급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급여횟수는 7년에 1회로 적용되며 완전 무치악 환자가 대상이 됩니다. 





급여대상 항목은 레진상 완전틀니, 사전 임시틀니, 사후 유지관리가 대상이 되며 무상보상기간은 3개월 이내 6회에 한하게 됩니다. 의료급여를 신청하려면 주변 주민센터나 시청 주민복지과에서 신청서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완전틀니 의료급여사업은 2012년 7월 1일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75세 이상의 노인이 완전틀니가 의료급여하는 경우 비용총액의 80%가 급여에 포함되기 때문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틀니 의료급여에 대해서는 본인부담금보상제 및 상한제 적용이 배제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욕실 샤워기 교체 샤워기 교체방법

2014. 1. 27. 09:52 카테고리 없음

 



샤워기가 낡았거나 벌어져서 물이 새는경우, 샤워기를 교체해야 할 타이밍임을 실감하실겁니다. 대형마트에 가면 샤워기 세트가 비치되어 있는데 막상 해보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은 스패너와 일자 드라이버 정도만 필요하고, 방법은 샤워기 세트 뒷면에도 자세하게 나와있기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샤워기를 교체하려면 먼저 물을 잠가주어야합니다. 동그랗게 일자홈이 파인 부분에 일자 드라이버로 오른쪽으로 돌려주면 물이 잠깁니다. 그리고 수도 몸통 뒤쪽에 보시면 스패너로 돌릴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스패너로 왼쪽으로 돌려주시면 풀립니다. 남은 한쪽도 마저 풀어주시면 수도꼭지를 분리할수 있습니다. 





이제 교체할 수도꼭지를 그대로 결합해 주면 되는데 고무패킹부분을 빼먹지 않고 결합해 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고무패킹을 제대로 결합해야 물이 새지 않습니다. 결합하신뒤 일자 드라이버로 왼쪽으로 적당히 돌려서 수압을 맞춰 주시면 되겠습니다.

볼링 퍼펙트 점수 볼링 스트라이크 용어

2014. 1. 24. 10:44 카테고리 없음
한 십여년 전엔 볼링이 한창 유행해서 이집 저집 주말이면 볼링장을 다니곤 했는데,

요즘은 예전만큼의 인기는 없는 것 같았는데요.

한 티비 예능프로그램에서 볼링을 하는 것을 방영한뒤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주말에 볼링장에 자리가 없는 걸 보면 말이죠.





근데 무작정 볼링장에 가서 보면 스트라이크니, 퍼펙트게임이니, 이런말들을 듣고 당황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스트라이크와, 퍼펙트의 대해 간단히 한번 알아 볼텐데요.


볼링에서 스트라이크란, 10개의 핀을 한번에 모두 쓰러뜨렸을때는 말합니다.

두번연속은 더블, 세번연속은 터키, 이렇게 말하고요~





퍼펙트게임은 한게임 모두 스트라이크가 났을때를 이야기 하고요, 주어지는 프레임은 10프레임입니다만,

스트라이크를 치면 보너스를 칠 수 있게 되므로,

퍼펙트게임을 하게 되면 12프레임을 게임할 수 있어, 볼링최고점인 300점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최고점수인 만큼 쉽지는 않겠죠?



공황장애 초기증상 공황장애 원인

2014. 1. 23. 10:36 카테고리 없음

가끔 방송을 보면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거나, 겪은 경험담을 이야기해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증상을 말합니다. 폐쇄공포증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극도의 공포를 느끼기 때문에 혼자서는 이겨내기 힘들고, 꼭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치료를 병행하여야 합니다.






공황장애의 원인은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은데요. 뇌 기능과 구조의 문제들로 보고 있는 의견들이 많고, 특히 스트레스가 극심한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황장애의 초기증상은 사람이 많은 곳에서 아무 이유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극도의 공포와 불안감으로 사람을 자살로 몰아넣는 병이기도 하기 때문에 꼭 다른 사람과 함께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황장애는 대개 20~30분 지속된다고 합니다. 한번 공황장애를 겪고 나면 다음에 겪게 될 공황장애에 대한 공포로 더 불안해진다고 합니다. 공황장애를 치료하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8~12개월정도 약물치료를 유지해야 합니다.

마늘짱아찌 만드는법 간장마늘짱아찌

2014. 1. 21. 13:37 카테고리 없음

반찬이 없을 때 마늘짱아찌나 젓갈같은게 있으면 정말 밥 한그릇 해치우는 건 금방인데요. 마늘짱아찌는 한번 만들어놓고 숙성을 시킨 다음 다 떨어지면 또 그 소스에 마늘만 채워넣으면 되서 한번만 해놓으면 정말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에요.



특히, 고기 먹을 때 마늘짱아찌가 있으면 상추랑 쌈해먹을 때도 그만이고요.


간장양념은


간장1

물1.5

설탕1

식초1


비율로 충분히 만들어주시고요. 섞은 다음 끓이고 마지막에 식초를 넣어주세요.

매실액기스를 추가해서 넣어줘도 좋아요.


소스는 다 준비가 되었고 이제 마늘을 넣기만 해도 되는데요. 통마늘로 해도되는데 나중에 먹기 좋으려면 미리 까놓는 것이 좋고요. 원하는 바에 따라서 한쪽씩 해도 되고 반쪽씩 해도 되니 미리 만들어놓으세요. 마늘까는게 일이 장난이 아니지요. ㅋ



가능하면 짱아찌류를 담을 수 있는 큰 유리병에 숙성시키는 것이 좋아요. 그게 없으면 사탕을 넣는 큰 투명 플라스틱병에라도 넣어서 숙성시켜주세요. 베란다같은 곳에 잘 짱박아두면 어느샌가 맛있는 마늘짱아찌가 된답니다~





뽁뽁이붙이는방법 앞뒤구분하기

2014. 1. 20. 17:19 카테고리 없음

겨울에는 뽁뽁이를 창문에 붙여놓으면 실내온도가 2도 정도 상승한다는 거 아시나요? 가뜩이나 난방비 정말 많이 오르고 있는데 코팅을 좀 해놓으면 겨울 한철 난방비도 아끼고 따뜻하게 살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이 방법은 누가 개발했을까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이런 방법은 없었던 것 같은데요. ㅋ


붙일 때 앞뒤를 잘 구분하셔야 단열효과를 빵빵하게 누릴 수 있는데요. 제대로 붙이면 쫙쫙 달라붙으니 어떻게 앞뒤를 알아볼 수 있는지 아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결론을 알려드리자면


평평한 면을 창문에 붙이면 됩니다.


스프레이를 뿌리고 단열시트를 붙이게 되는데 평평한 면이 표면장력이 더 크기 때문에 잘 붙겠죠? 그 원리대로 하시면 되요. 평평한 면이 창문에 붙고 볼록한 면이 자신을 보고 있도록 하는거죠.


단열전용 뽁뽁이는 양면이 다 평평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때는 설명서에 앞뒤가 자세히 나와있을 거에요. 바르게 붙여야 더 잘 붙으니까 설명서를 꼭 참조해주세요. ㅎㅎㅎ

누구에게나 친구는 어느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다

2014. 1. 15. 09:27 카테고리 없음

image

발이 넓고 처음보는 사람과도 마치 오래 사귄 친구처럼 대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겉보기에는 인기도 많고 외로움이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멀어보이죠. 하지만 이런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친구라는 게 없습니다. 단지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이해당사자들만이 있을뿐이죠. 인생에서 진정한 친구를 세 명만들면 성공한 인생이라고 합니다. 인생에서 친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이죠. 누구에게나 잘 해주는 사람은 가볍게 보이기 마련입니다. 진중하고 진솔한 자세로 내가 먼저 그 사람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보세요.

까다로운 이야기입니다. 내가 생산 한 「완두콩」평상시 고베 나 오사카

2014. 1. 2. 22:11 ETC/일상


근사한 것

까다로운 이야기입니다. 내가 생산 한 「완두콩」평상시 고베 나 오사카의 모습 매도는 「500 엔」이라고합니다. 다이마루는 너무 싼 때문이라고, 「700 엔」했다. 나의 실수령액은 당연히 700 원의 80 %라고 생각했다. 다르다. 적당히 낮춰 600 원이 있었다. 600 원의 80 % 인 것이다. "다르다"고 불평하면, 기름 값이나 여러가지 걸리는 잖아 · · · · ·라는 것 아무튼 보통 날이 500 원에서 다이마루가 700 원이라고 속을 취하고 600 원이 타당한가. 탄바 타로의 "체질"을 보았다. 판매 노력보다 제조자로부터 걸릴 것이 우선이다. 어쩔 수 없지만, 납득이 가지 않는다. 세상, 그런 거 겠지 · · · · · · 어쩐지, 흐림 하늘의 아침. · · · · · · · 7:56 일 바쁜와에 마음이 움직이지 못하게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없었던 칠레 구출은 모든 사람이 무사히 지상에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좋았다. 인간은 좋다. 느끼는 순간입니다. 힘들 때 사람의 훌륭함을 바라 보면 좋다. 이렇게 간단하지는 않지만, 역시 훌륭하다고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하면 새삼 느낀다. 완두콩은 매일 고온에서 딱딱 해져 왔습니다. 또 몇 일에서 출하 끝 일까 · · · "일년에 단 10 일"환상의 음식 이군요. 내년은 환경을 정돈하고, 판매를 계획하고 싶습니다. 1 상자 약 2 킬로미터 우송료 포함으로 2500 엔 여름 경부터 주문을 취하고 싶습니다. 내년의 이야기군요. 올해의 경험에서 수량이 읽을 수 있으므로, 판매 계획을 세울 쉽습니다. · · · · · · · 1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