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2014. 3. 11. 16:56 ETC/생활 정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보통 동사무소나 구청, 시청 민원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오히려 민원센터에 가시는 게 편할 수도 있는데요.

인터넷 발급방법은 한번만 익혀두시면 계속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따라 한번 해보시면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출력하고자 한다면 물론 프린터는 있으셔야겠죠?


참고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쓰시면

전자정부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서 출력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셔야 합니다.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건축물대장,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등본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등 왠만한 증명서를 모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한번만 제대로 등록해놓으시면 수수료와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자추찾는 민원에 보시면 오른쪽 두번째줄

지방세 세목별 과세 납세 증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시고요.





만약 회원이시면 아이디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되고

비회원일 경우 본인의 인적정보를 그대로 다 넣어주시면

납입 증명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여러번 쓰신다면 한번 가입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각종 정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주민등록증에 기록된 그대로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처리완료되었다고 나오고 문서출력버튼이 뜹니다.

출력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가입한번 해놓고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언제든지 쉽게 등본이나 지방세완납증명서같은

여러가지 민원서류를 쉽게 출력해서

동사무소에 직접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잘 활용하시고 좋은 하루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