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연결기능 및 확장된 클립보드 등 더욱 새로워진 윈도우10 업데이트 정보

2018. 9. 8. 15:05 IT정보/IT소식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시리즈는 10을 종점으로 더 이상 버전업을 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대신에 윈도우10은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하게 관리를 받아오고 있는데 2018년 10월 예정인 윈도우10의 업데이트 버전은 1809이며 레드 스톤5라는 코드명으로 불리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요소들을 세심하게 향상시켰는데 지금부터 윈도우10 업데이트의 주요 정보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PC의 만남, 유어 폰(Your Phone)




윈도우10의 1809버전에서는 유어 폰 앱을 만날 수 있는데 이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작업하던 메세지, 알림 그리고 사진 등의 작업을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순하게 메시지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메세지 전송기능부터 윈도우10에서 작업하던 파워포인트나 워드를 앱을 통해서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더욱 진화한 확장된 클립보드




Ctrl+C, Ctrl+V는 윈도우의 기능 중 가장 많은 분이 알고 계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는 것인데 단, 제일 최근에 복사한 것만 붙여넣을 수 있어 그 전에 복사한 클립보드는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윈도우10에서는 Ctrl+V가 아닌 윈도우즈 키+V를 누를 시 확장된 클립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과거에 복사하고 잘라냈던 텍스트와 이미지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만 같다면 어떤 윈도우10에서든지 동기화 시스템으로 클립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회사에서 작업하던 것을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게 일을 할 수 있겠네요!



사용자의 시간을 고려한 업데이트




기존의 윈도우10은 사용 중 갑작스럽게 업데이트를 해서 재부팅을 해야했습니다. 그러나 레드 스톤5에서는 사용자의 PC 사용 시간을 배려하여 스스로 최적의 시간대를 골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