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처럼 대화하는 인공비서 구글 듀플렉스! 미용실도 예약해준다?!

2018. 5. 16. 08:53 IT정보/IT소식




삼성 갤럭시폰과 애플 아이폰에는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 시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에 대고 "빅스비, 시리! 이것 좀 찾아줘!" 하면 내가 원하는 정답을 빠른 시간 안에 찾아줘서 편리함을 가져다주죠.


그런데 이번에 구글에서 AI 기술을 발표했는데 그중에서도 음성 기술인 구글 듀플렉스에 대한 반응이 엄청납니다!





사람처럼 통화가 가능하다?!





일반 사람들은 말을 하거나 통화를 할 때 잠시 생각하는 틈이 있으면 추임새로 "음..." 이렇게 말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로봇이자 인공지능 비서도 사람이 실제로 말하는 것처럼 이런 추임새를 넣는다고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구글 듀플렉스 기술은 놀랍게도 일반 사람이 실제로 통화하듯이 말을 할 수 있는 기술이랍니다!!





미용실 예약도 하는 구글 듀플렉스





요즘 사람들은 하루하루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죠. 그래서 때로는 내가 두 명 이상이어서 이 일을 하고 있는 동안 다른 일을 나의 분신이 해결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 삶에서는 어려운 부분인데, 구글 듀플렉스가 생활 속에서 사소한 것을 도와줄 수 있답니다.


그건 바로 미용실, 병원 등에 일정을 예약할 때 본인이 하지 않고 구글 듀플렉스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비서가 진행을 해주는 것이죠.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구글 듀플렉스가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올해 여름부터 테스트를 진행하여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구글에서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AI 기술이 상대방의 말뜻을 이해하고 정확하게 반응하기 위해 설계되어 있는 설계 회로를 계속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과연 앞으로 구글 듀플렉스가 출시되면 사람들에게 어떤 편리함을 제공할지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