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맞는 분위기 맞출 줄 아는 소리반응조명

2018. 2. 7. 17:20 IT정보/IT뉴스





공포영화 제작자는 영화 속에 조명을 최대한 켜지 않고 중간중간 어두운 곳에서 귀신들을 등장시켜 관객들의 공포 분위기를 더욱 조성합니다. 


그렇다고 꼭 영화연출진만 조명을 만지는 것은 아닌데요.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집 안의 분위기를 아늑하게 하고 싶을 때면 주황빛이 나는 조명을 켜두어 방 안을 은은한 느낌으로 만듭니다. 


이렇듯 영화에서든, 집 안에서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는 조명만한게 없죠! 빛의 세기와 소리에 따라 반응하는 조명이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리반응조명 어떻게 사용하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전구를 히라이트로 바꿔 껴주고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전구가 들어있던 케이스의 QR 코드를 찍으면 앱을 통해 조명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어요. 


즉, 소리반응조명의 이름은 '히라이트(Heelight)'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구 색을 띄는 것이 아닌 여러 색깔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구 속에는 음성을 인식하는 칩이 장착되어 있어 소리의 크기가 속도 등을 인식해서 조명 색을 변경할 수 있죠. 

 

또한 자동 조절 기능이 있다 해서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QR코드와 앱을 통해 조명의 세기 및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어떤 분위기를 만들어내니?


1) 촛불 모드 



생일파티를 할 때 케이크에 촛불이 켜져 있지 않으면 생일파티를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를 정도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는 소리에 따라 반응하는 것은 아니지만 소리반응조명에서 촛불 모드로 해놓으면 앱을 통해 끄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라이터로 초에 불을 붙일 필요도 없이 생일파티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이 생일 때 가지고 놀기 딱 좋네요! :)





2) 리듬&사이키델릭 모드 



집에서 보는 것보다 콘서트장에 가면 더 분위기에 취해 신나게 방방 뛸 수 있는 이유는 콘서트장의 여러 특수 조명들 때문이지 않을까요? 이런 기분을 집에서 파티할 때도 연출하고 싶다면 소리반응조명에서 리듬과 사이키델릭 모드로 앱을 조절하면 됩니다. 


음악의 속도, 박자 등에 따라 조명의 색상이 강해지고 약해지고 해서 은은하고 화려한 기분을 낼 수 있어요. 



3) 일출, 일몰 & 독서 모드 



꼭 조명을 음악이 나오는 화려한 공간에서만 켜야 하는 법이 있나요? 

 

조명은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 책을 읽을 때 또는 아침, 저녁에 해가 뜨고 지는 것을 인식하여 부드러운 색으로 바뀌면 분위기로 인해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나?



소리에 반응하고 분위기에 맞도록 조명의 색이 자유자재로 바뀌다면 그만큼 전력소모가 많아 오래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명은 자그만치 50,000 시간이나 되며, 이 시간을 계산하면 약 5년이나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격은 전구 한 개 당 29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30,000원으로 여러 분위기를 집 안에서 만들 수 있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