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PAY도 나왔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

2018. 2. 5. 17:04 IT정보/IT이야기





여러 개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런 걱정을 하곤 하죠. 혹시나 내가 지갑을 잃어버린다면...? 이런 일이 생기면 누군가 카드를 사용하기 이전에 카드회사에 전화를 걸어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핸드폰만 잘 챙긴다면 분실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삼성페이 등장 이후 LGPAY도 드디어 나왔습니다!!





마그네틱 카드사용, 중지된다?



 

지폐도 위조가 되는데 카드라고 위조가 안 되겠어요?! 이런 위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마그네틱이 있는 카드의 사용을  금지할 계획을 갖고 있었죠.


그런데 삼성페이와 LGPAY 모두 마그네틱을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이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었을 텐데요.


다행히도 마그네틱이 있는 카드사용이 가능해지면서 먼저 시작한 삼성페이와 함께 LGPAY도 상용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LGPAY 기능 한 번 알아볼까~?


1) 카드 등록은 쉽게!





LGPAY를 사용하기 전에 핸드폰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하려면 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카드 등록은 핸드폰 카메라로 카드를 찍으면 인식되면서 빠르게 카드 등록이 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카메라 촬영말고 조금 신중하게 카드 등록을 하고 싶다면 직접 입력하는 기능도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LGPAY에 등록할 수 있는 카드 개수는 최대 10개까지 가능하고 카드 회사 역시 계속해서 늘릴 예정이에요. 





2) LGPAY 티머니로 대중교통 이용하기




후불결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LGPAY 티머니! NFC가 켜져 있다면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때 결제가 되어서 가방에서 지갑을 꺼낼 불편함 없이 바로 찍고 탈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퀵페이 화면을 실행하면 홈, 잠금, 꺼진 화면 모두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정상 작동된답니다!! 



 


삼성페이보다 후발주자로 나온 LGPAY, 두 가지 페이서비스를 살펴보았을 때 큰 차이가 없지만 LGPAY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모델이 G6 이후라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곧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삼성페이만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갑이 없더라도 핸드폰 안에 내가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해서 한 번에 결제를 할 수 있는 페이 시스템 아주 칭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