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계를 뜨겁게 달군 핫이슈 TOP 5! it 제품

2017. 7. 6. 08:26 IT정보/IT소식


구글의 독립형 VR 헤드셋, 생활 패러다임의 혁신 이룰까




구글이 지난 17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소어 라인 앰피시어터에서 연례 개발자 회의인 '구글 I/O 2017'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구글 VR/AR 부문 부사장인 클레이 베이버는 '몰입형 컴퓨터' 전략을 공개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구글은 선이 필요 없는 독립형 VR 헤드셋을 올 연말에 출시할 예정인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VR을 즐기는 시대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8 시리즈, 중국 시장 공략의 포문을 열다



삼성전자가 5월 18일 중국 베이징 인근 구베이슈에이전에서 갤럭시 S8 시리즈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삼성은 중국 내에서의 흥행을 위해 우선 중국의 국민 SNS인 '웨이보' 및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등과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맺기로 하였으며, 인기 모바일 게임인 '천룡팔부'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은 메이플 골드 색상을 중국 특화 컬러로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은 갤럭시 S8의 경우 5688위안, 갤럭시 S8 플러스는 6188위안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끌어낸 갤럭시 S8이 중국 시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갤럭시 노트 FE 7월 출시



지난해 배터리 폭발로 논란을 일으켰던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이 7월 리퍼폰으로 돌아옵니다. 새롭게 채택된 이름은 갤럭시 FE로, 알파벳 FE는 '팬덤 에디션(Fandom Edition)'의 약자라고 하네요!! 갤럭시 노트 FE는 앞서 폭발을 일으켰던 배터리를 비롯해 일부 부품을 바꿔서 안전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팬택, 스마트폰 사업 접었다



7년 전 베가(VEGA) 브랜드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했던 팬택이 스마트폰 사업을 접고 구조조정에 돌입합니다. 이는 2015년 말 법정관리 이후 세 번째 맞는 구조조정입니다. 앞서 팬택은 베트남 이동통신사와 합작사 설립에 노력을 기울였으나 이달 초에 전면 보류됐습니다 ㅠㅠ 한때 스마트폰 시장 2위에 올랐던 팬택의 소식에 소비자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