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 블라인드!!

2017. 7. 3. 12:13 IT정보/IT소식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는 집, 아파트, 사무실 등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태양빛의 움직임에 따라 최적의 각도를 자동으로 조정하며 전기를 생산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적용된 아이템으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는...



기존의 태양광 패널은 외부에서 누구나 알 수 있는 형태로 아파트,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기가 조금은 부담스러운 외형을 갖추고 있었지만,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는 이러한 외형상의 문제를 블라인드 기능과 함께 말끔히 해결한 제품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될 수 있겠습니다 +_+



실내, 외 모두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의 전기 생산량은 제조사 측에 따르면 1m² 정도의 크기를 기준으로 100~150W로 LED 전구 10개 이상과 노트북 3대 정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사용 후 남는 전기는 자동으로 배터리에 저장되며, 전력회사에 전송하여 판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는 태양빛에 따라 자동으로 각도를 조정하지만 수동 조작도 가능하며 iOS, 안드로이드 모두를 지원하는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글 홈, 아마존 에코 등의 스마트 장치와 통합하여 음성명령으로도 가능합니다!!



설치는 브라켓과 나사를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키는 간단한 방법으로 고정 후 전원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블라인드 Solar Gaps의 최대 너비는 2.5m, 최소 너비는 60cm, 최대 높이는 4m, 최소 높이는 60cm, 깊이는 8cm로 무게는 1m² 기준으로 약 8kg입니다.



킥스타터에서 최소 펀딩 금액은 81cm X 91cm 크기에 390달러부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배송은 2017년 9월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