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가릴 건 다 가려주는 웹캠 커버!

2017. 6. 27. 10:24 IT정보/IT소식


저는 노트북 카메라를 포스트잇으로 가려놓고 사용합니다. 몇몇 유명 인사들 또한 웹캠 렌즈를 가린 노트북을 사용한다는데요. 생활 속 기기들이 해킹에 노출돼 사생활 침해 우려가 부쩍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불편함 속에 작은 해결점을 찾고자 출시된 웹캠 커버 Spyslide를 오늘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노트북 웹캠 해킹의 위험성



노트북 웹캠을 가리는 것은 해커가 노트북 이용자를 훔쳐보거나 엿듣는 것을 방지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한편 피해자들의 웹캠 해킹 정보를 사고 파는 암시장도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노트북을 해킹해 웹캠으로 사생활을 들여다보는 것을 막기 위해 노트북 웹캠을 테이프 등으로 가려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것에서 착안하여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슬라이드 기능으로 편리하게



단순히 붙이는 기능뿐만 아니라, 붙인 채로 슬라이드를 하면 웹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출신의 개인정보 보호 단체인 Spyslide는 작지만 가릴 건 다 가려주는 웹캠 커버를 개발했습니다. Spyslide라고 불리는 이 작은 웹캠 커버는 노트북 웹캠을 덮을 뿐만 아니라 데스크톱과 태블릿에도 딱 들어맞습니다 +_+


디자인



웹캠 커버 Spyslide는 튼튼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고, 디바이스 기기에 붙여도 제품에 이질감이 없습니다. 무광택 블랙 에디션과 메탈릭 실버 에디션 두 가지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얇은 웹캠 커버



Spyslide는 클립보다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웹캠 가리개들은 설치가 어려우며 노트북에 부착 시 너무 두껍고 화면이 손상되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지만 Spyslide는 그런 면을 보완헀습니다 +_+


쉬운 설치 방법



Spyslide에는 끈적끈적한 접착제가 발라져 있으며 웹캠 위에 올려놓는 데 몇 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추가 접착제 또는 다른 끈적한 재료를 장치에 부착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이지요!!


여기까지 웹캠 커버 Spyslide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Spyslide는 킥스타터에서 8시간 만에 자금을 모았고 현재 1643%를 달성했습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1만 1000원입니다. 배송은 올해 7월경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