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7 리퍼폰, 무엇이 달라졌나?

2017. 6. 25. 08:28 IT정보/IT소식



올해 출시된 갤럭시 S8, LG G6 모델이 시장에서 한창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작년 출시되었다가 단종된 갤럭시 노트7 모델의 재출시에 대한 관심도 꾸준한데요!! 오늘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 노트7 리퍼폰에 대해 현재까지 전해진 정보를 종합해서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 변경



일부 채널에서는 갤럭시 노트7 리퍼폰의 배터리가 기존과 동일한 3,500mAh 모델과 3,200mAh 모델이 모두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배터리를 300mAh 감소시킨 제품만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ㅠㅠ 배터리가 감소된 이유는 발화의 원인을 좁은 영역에 너무 고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으로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얼굴 인식 탑재



이미 갤럭시 노트7 모델 자체가 홍채 인식을 제공하고 있고, 얼굴 인식이 하드웨어적인 변화가 필요한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리퍼폰에서 OS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코랄 색상만 출시



관계자들 소식에 의하면 갤럭시 노트7 리퍼폰 국내 출시 모델은 블루코랄 색상 단일 혹은 이 색상 중심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블루코랄 색상이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색상이기 때문에 이 색상에 집중하려는 것으로 보이네요!!



가격대



갤럭시 노트7 리퍼폰 출시 소식에 있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부분은 바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첫 소식에서는 약 70만 원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소식에서는 50만 원 이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가능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시 시기



빠르면 6월 말, 늦어도 7월 초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시점을 확정하는 데에는 갤럭시 S8 판매량과 갤럭시 노트8 출시 시점이 고려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장에서는 7월 초가 가장 적당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노트7 리퍼폰 출시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서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_+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