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 아이젠 파는곳 종류 소개

2013. 12. 13. 14:50 카테고리 없음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추위가 시작되네요. 이번 주는 내내 기온이 영하에서 머문다고 합니다. 이제 눈도 오고 할텐데 그 때마다 길이 빙판길이 되어버려서 조마조마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허리가 안 좋아서 한번 넘어지면 그냥 골로 가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알아보니 도시형 아이젠이라는 게 있더라구요. 아이젠은 등산용 신발로서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건데요. 이건 쇠로 되어 있어서 인도에선 신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온게 도시형 아이젠이구요. 이것들은 특수 고무로 되어있어서 미끄럼 방지 효과가 탁월하다네요. 그럼 도시형 아이젠에 종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검색해 본 결과인데요.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보통 1~2만원대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럼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이 제품의 경우 실제 등산용 아이젠처럼 쇠가 박혀있네요. 앞 쪽에 작은 구멍을 신발 앞쪽에 끼고 뒷 쪽에 큰 구멍을 뒤꿈치쪽에 거는 방식입니다. 아마 도시형 아이젠들 대다수가 전부 이런 방식일겁니다. 고무로 땡겨서 신는 거다보니 발이 아플수도 있으므로 사이즈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 제품은 고무패드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저 동그란 고무 보이시죠? 저게 특수 고무에 작은 알갱이들이 들어있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고 미끄럼방지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저 고무가 신다보면 아무래도 좀 늘어날거 같은데 정말 안 늘어날까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제품인데요. 위에 있는 두 제품을 합해놓은 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신발 위쪽에도 고정하는 방식이라 고정은 잘 될거 같아요. 바닥 부분이 동그란 쇠가 박혀 있는데 미끄럼 방지가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도시형 아이젠 제품들을 살펴봤는데요. 제가 보기엔 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같네요. 가격과 상품후기들을 더 참고하셔서 좋은 상품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