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제품, IT를 만나다 혁신중의 혁신!

2017. 5. 16. 10:29 IT정보/IT뉴스



IoT(Internet of Things)로 불리는 사물인터넷은 인터넷이 연결된 모바일 기기와 모든 사물에 다양한 센서를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사람과 사물을 연결하는 초연결사회를 구축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최근 출시된 아이디어 상품들을 통해 우리 생활 구석구석으로 파고들어오고 있는 IoT 제품을 만나보도록 할까요?!


저절로 펴지는 이불



출근 혹은 등교 준비만으로도 바쁜 아침 시간에, 자고 일어난 이불까지 정리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자동으로 펴지면서 깔끔하게 정리되는 이불이 있다면 어떨까요~? Smartduvet은 이름 그대로 똑똑한 이불입니다. 아무렇게나 접히고 구겨진 상태에서도 알아서 펼쳐지며 정돈된 모습으로 변신하니까요. 원리는 이불 겉감 안에 들어 있는 격자 모양의 튜브입니다.


온도 조절이 되는 커피 포트



흔히 사용하는 전기 포트는 물이 끓어서 무조건 100도가 되어야 커피나 차를 타 마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차의 종류에 따라 미지근한 온도, 중간 온도, 아주 뜨거운 온도 등 원하는 물의 온도는 다르기 마련입니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하는 대상의 목록을 누르면 목적에 맞는 온도의 물을 얻을 수 있는 전기포트가 개발되었습니다.



전기 포트 Stagg EKG는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보온 기능까지 겸비한 IoT 제품입니다. 원하는 물의 온도를 위해 제품 우측에 있는 회전식 노브를 돌리면 57도~100도까지 조절할 수 있고, 이 온도는 좌측의 LCD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스마트 벤치



2014년 보스턴에서 발명된 스마트 벤치 수파는 2017년 기준으로 미국의 23개 주, 그리고 이외 5개 국가의 65개 도시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수파라는 이름은 태양열(solar power)과 소파(sofa)의 합성어인데요!! 벤치 중간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로 와이파이와 충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수파는 IoT 기술을 이용하여 공원 주변의 공기와 소음을 수집해 시민들에게 공기 오염도, 소음도 및 스마트폰 충전 가능 시간, 평균 방문객 숫자 등까지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IoT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앞으로는 더욱 신기하고 놀라운 제품들이 많이 발명될 테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이렇게 편리한 사물인터넷이 언젠가 우리의 일상이 될 날을 기대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