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가 간당간당할 때 내 마음도 간당간당 그럴때는 배터리 절약 앱 추천!

2017. 5. 15. 10:26 IT정보/IT소식



배터리가 간당간당할 때 만큼 마음 졸이는 순간이 있으신가요? 그만큼 폰 안에 설치된 앱이 많으면 내장 배터리 용량이 꽉 차서 배터리를 소모시키는데요. 오늘은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앱에 대해 소개해볼려고 합니다.


Power Battery



이 배터리 절약 앱은 정확한 배터리 용량을 측정해 다양한 환경 내 배터리 수명과 배터리 소모의 모든 어플들을 알려주는데요. 미사용중인 배터리 소모에 모든 어플을 모니터링해 배터리 소모가 심한 앱을 유저에게 알려주고 원터치 세이빙 기능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메모리 부스터 및 최적화는 기기 속도를 향상해줍니다. 그리고 전원절약을 위해 전원모드를 제공합니다.


Clean Master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뢰를 얻은 최적화 앱인데요. 이 앱은 6억 대 이상의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또한, 기기 느려짐 현상, 기기 과열 현상, 여유공간 부족 등의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정리 기능은 캐시 및 잔여 파일을 정리해 기기 내의 여유공간을 확보해주고, 기기 최적화 기능은 기기 내 설치된 앱의 CPU 사용량을 측정하고 분석해 유저에게 알려주고, 과열현상의 원인이 되는 앱을 탐색하고 즉시 중지해 기기의 온도를 낮춰줍니다.


또, 안티 바이러스 기능은 시스템, 사전설치 및 유저가 설치한 앱을 검사해 바이러스, 취약점,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주는데요. 기기 내 저장된 개인정보를 제거해 정보 유출 문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DU Battery Saver



이 배터리 절약 앱 역시 전세계 사용자 4억명을 돌파한 초절정의 인기 앱인데요. 스마트 사전설정 모드로 에너지 사용량에 맞는 모드를 선택, 맞춤설정을 할 수 있고, 휴대폰 쿨러로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집중 사용앱의 비활성화를 통해 하드웨어를 보호할 수 있어요.


또한 폰 사용을 하지 않을 때도 전력을 소모하는 모든 앱을 모니터링해 소모율이 높은 앱을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Battery Doctor



Cheetah Mobile의 배터리 닥터는 전문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19개국 언어를 지원합니다. 독특한 자체 3단계 충전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배터리 상태를 알려줌과 동시에 사용자의 안드로이드 기기 수명 연장을 도와줍니다.


기기의 전력과다소모 원인을 찾아주고 배터리 전력 과소비 설정을 조정하고 불필요한 앱을 비활성화합니다.


Battery Widget Reborn



이 앱은 고급 기능을 가진 세련된 배터리 위젯으로서 안드로이드 4x에 딱 맞는 앱이죠. 안드로이드4x 이상에서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배터리 위젯이고 기본 및 외부 배터리 모두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상태 바에서 배터리 상태를 알려줘서 바로 충전할 수 있고 야간에는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설정돼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