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관리에는 파일관리자를 이용하는 게 꿀팁?

2017. 5. 12. 20:42 IT정보/IT이야기



파일관리자?


파일 관리자 또는 파일 탐색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서 파일 시스템과 함께 동작하도록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파일과 파일 그룹에 수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기능으로는 만들기, 열기, 편집, 보기, 인쇄, 재생, 이름 바꾸기, 이동, 복사, 삭제, 검색, 특성 / 속성 / 권한 수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sd카드를 사용하는데 파일관리자가 있으면 sd카드로 파일들을 옮기는것이 보다 쉽습니다! 예전에는 sd카드에 파일들을 옮기려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넣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파일관리자를 알게 된 이후로는 보다 편리하게 sd카드로 파일들을 옮길수가 있어서 굉장히 애용중입니다ㅋㅋ 그리고 sd카드로 파일들을 옮기는것도 안되는건 마찬가지긴하지만 삭제하는것 또한 어렵습니다ㅠㅠ


예를 들어서 sd카드에 들어있는 사진을 삭제하려고 하면 삭제할수가 없다고 뜹니다ㅠㅠ 그래서 파일관리자를 모를때는 매번 컴퓨터에 연결을 해서 삭제하거나 혹은 삭제하지못하고 그냥 사진을 넣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파일관리자를 알게되고부터는 바로 삭제할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건가?



사진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문서, 설치된 파일들도 확인할수가 있고 모든 파일들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모든 파일을 누르면 내부저장소가 있고 sd카드가 있는 사람은 내부저장소와 외부저장소가 같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파일들을 관리할수가 있으며 파일들을 옮기는것도 자유롭게 할수가 있고 파일 이름들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다시 예를 들어보자면 파일이라는 이름을 폴더라고 바꾸고 싶다고 한다면! 파일을 꾹 눌러서 이름을 바꿀수가 있고 바꾸려는 파일을 못찾겠다면 검색을 해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숫자나 알파벳으로 검색을 하면 너무 많은것들이 나와서 문제긴하지만 흔하지않은 이름이라면 금방 찾을수가 있습니다ㅋㅋ



굳이 sd카드를 사용하지않더라도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거나 혹은 같은 사진파일이더라도 다른폴더에 옮겨놓고싶다면 파일관리자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