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국민 앱에 대표 카카오톡 다양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7. 5. 11. 08:36 IT정보/IT뉴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으로서 매일같이 사용하는 앱 중에 비중에 높은 것은 '카카오' 계열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카오 커뮤니케이션 대표적인 것은 무엇이며 카카오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의 변화는 어디까지?


카카오는 검색, 송금, 결제, 쇼핑, 메신 저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입니다. 주력 사업으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다음의 운영을 통해 검색, 이메일, 뉴스, 커뮤니티 등으로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 사업과 다음지도, 카카오플레이스를 통한 로컬 서비스 사업, 충성도 높은 사용자와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광고 사업 등을 합니다. 



지금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은 카카오톡, 다음메일, 다음 카페, 카카오스토리, 프레인, 브런치이고, 미디어 & 콘텐츠는 카카오TV, 카카오뮤직, 카카오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브, 카카오버스, 카카오 지하철, 카카오페이 등 생활에서 유용함을 주는 카카오.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카카오톡!


특히 사람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카오톡은 2010년 3월에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앱으로 현재 한국 내 점유율 90%에 달하며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입니다. 카카오톡 사용자 수는 국내와 해외 비중이 8대 2로 나뉘며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많이 애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다음으로 사용하는 것은 카카오 소액결제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인데요. 별도앱 설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비밀번호 하나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 송금, 청구서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카카오페이를 만나볼 수 있고 신용카드는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만원 이상 결제한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카카오에 발전을 앞으로 더욱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