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사진은 움직여야 제맛! 카카오스토리

2017. 5. 6. 16:51 IT정보/IT이야기



무엇을 소개할 예정이느냐..!


이번에는 카카오스토리라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ㅋㅋ 물론 예전에 비해서 사용자도 훨씬 줄었고 다른 SNS비해서는 조금 재미가 없긴하지만 그래도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어떤지 한번 알아볼까요?



어떤 기능들이 있나?


여타 SNS와 똑같이 재미있는 글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피드를 올려서 게시물을 업데이트하는 방식이고 나름 재미있는글도 많이 올라옵니다ㅋㅋ 그리고 두번째는 자신의 스토리 칸입니다. 거기서는 프로필도 설정할수있고 예전에 썼던글이나 사진을 한번에 볼수가 있어서 좋아요!ㅋㅋ 파란SNS나 하늘색SNS보다 나은 점입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수가 있는데 그 프로필사진을 메신저로 바로 보낼수도 있고 메신저의 프로필 사진을 가져올수도 있다는게 장점입니다ㅋㅋ




프로필사진은 사진만 되나?


놉..! 프로필사진은 짧은길이의 동영상이나 움짤로도 프로필사진이 가능합니다! 예전부터 웃긴 움짤같은걸 보면 이런건 모두에게 공유해야한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그걸 해냈습니다! 움짤이나 동영상 파일로 프로필 사진을 지정할때는 어디부터 어디까지 할건지 범위를 설정할수가 있고 또! 메신저에서 바로 보이는 화면도 그 범위안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움짤 프사는 해당 어플만 가능한가?


파란SNS도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 SNS는 메신저와 연결되어있지않다는거ㅋㅋㅋ 어떤 어플이 더 재미있느냐 하면 당연히 파란어플이나 하늘색어플을 얘기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스토리에도 애착이 갑니다. 예전에 한참 유행할때 친구들과 했던 이야기들을 보다 편하게 볼수있다는게 가장 큰데요! 그래서 가끔 이불킥을 하고싶을때 예전에 썼던글을 찾아봅니다ㅋㅋㅋ 정말 오글거리고 숨막히는데 이걸 무슨생각으로 썼던건지 알수가 없다.. 이런생각을 했습니다ㅋㅋ 그런데 왠지 지우기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친구들과 대화한것들이나 사진들은 보자니 괜히 지우기는 아쉬운 마음이 들더라고요..!


최근에는 잘 사용하지않는 카카오스토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예전에 몇번했었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어가서 프로필사진도 설정하고 저와함께 이불킥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