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심플랜 환급 가입자 대상 환급 조치.

2017. 5. 5. 14:26 IT정보/IT뉴스



현재 이동통신사들 중 가장 큰 이슈를 보이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KT의 부가세 환급에 대한 것이다. 현재  KT는 2011년 10월부터 2017년 Olleh 폰 안심 플랜에 가입했던 고객들에게 부가가치세를 환급하고 있는 작업을 실시 중인데, 약 988만명에게 평균 5천원 이상의 돈을  지급하는 정도라고 한다.



왜 이런 조치를 취하는 것일까


휴대폰 보험 서비스는지금까지만 해도 통신 부가 서비스로 여겨졌었다. 하지만 금융위가 올해부터 휴대폰 보험 서비스를 보험 상품으로 여겨 KT에서는 결국 환급 절차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아무래도  KT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Olleh 폰 안심 플랜에 가입했던 고객들에게 부가가치세를 환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KT를 사용하지 않는 가입자라고 해도 과거에 KT를 사용한 이력이 있다면, 충분히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환불 받는 방법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가장 먼저 https://vatrefund.olleh.com/main.do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된다. 



올레에서 환급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페이지를 만들어 놨기 때문에, 들어가서 절차대로 하면 된다. 먼저 들어가서 미환급금 조회/ 신청 버튼을 클릭해 SMS나 아이핀으로 본인임을 인증한 다음, 본인이 받게 될 환급금에 대해서 확인을 하면 된다.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너무 지나치게 기대를 할 필요는 없다. 다음으로는 환급을 받을 계좌의 정보를 입력하는데,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 계좌번호 순으로 쭉쭉 입력을 하면 되고, 환급 처리는 일반적으로 신청일로부터 2일 후,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일괄적으로 처리가 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는 걸로 하자. 이로써 환급을 받는 방법은 끝이다. 



지금까지 안심플랜에 대한 환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과거의 기업들은 소위 소비자들을 우롱하려고 하는 제도들을 많이 갖추고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통신에 대한 정책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며,  소비자를 우롱하는 것도 법으로 엄격하게 처벌로 다스려지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통신 제도가 개선이 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이렇게 환급을 해주는 제도 또한 앞으로 통신에 대한 제도가 더 나아질 것이라는 걸 보여주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