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관련 스마트 디바이스 추천!!

2017. 5. 2. 17:27 IT정보/IT이야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음악 관련 스마트 디바이스도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이죠~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기 위한 이어폰과 헤드폰, 스피커는 물론이고 이제는 더욱 전문적이며 독특한 액세서리까지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형태로 음악을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한 스마트 액세서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ROLI Blocks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 중에는 직접 음악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음악을 만든다는 것은 전문성이 필요한 일이라 아무나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은 아니죠! 하지만 기술이 발달하고 생각이 유연해지면서 누구나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롤리 블락스는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액세서리로, 터치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빛이 나는 라이트 패드가 기본이 되는 블락스는 내장된 마그네틱을 이용해 라이트 패드 여러 개를 이어 붙일 수 있고, 전용 앱 Noise를 통해 내장 프리셋을 변형시키는 형태로 작곡 등이 가능합니다.



IRig HD2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하는 사용자들이라면 기타 이펙터에 대한 욕심이 많을 텐데요~ 일렉트릭 기타의 소리를 다양하게 변화시켜주는 이펙터를 조합해 멋진 기타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소프트웨어적으로 기타 이펙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IRig HD는 아이폰과 일렉트릭 기타를 연결해주는 인터페이스로, Amplitube 등의 앱을 통해 다양한 기타 이펙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24bit/96kHz A/D 컨버터를 갖춰 노이즈 없는 깨끗한 사운드로 녹음할 수 있는 음악 관련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RODE i-XY



음악 마니아들 중에는 자연의 소리나 공연 등을 직접 녹음해서 듣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는 녹음 기능이 중요한데, 최신 스마트폰의 강화된 녹음 기능도 좋지만 별도의 전용 마이크를 사용하면 훨씬 더 섬세한 음향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호주의 오디오 전문기업 RODE의 스테레오 콘덴서 마이크는 24bit/96kHz까지 지원되는 스마트폰 전용 마이크로, 하이파이 A/D 변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하이패스 필터로 저주파 잡음을 제거할 수 있어서 더욱 깨끗한 사운드를 담을 수 있습니다. 야외 녹음 시 바람소리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윈드실드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여기까지 음악 관련 스마트 디바이스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RODE i-XY에 눈이 가네요! 여러분은 어떤 디바이스에 눈길이 가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저는 다음에 또 양질의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