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저장 매체 클라우드! 왜 하필 구름일까?

2017. 5. 1. 17:38 IT정보/IT이야기



클라우드란?


클라우드는 영어로 구름을 뜻합니다. 컴퓨팅 서비스 사업자 서버를 구름 모양으로 표시하는 관행에 따라 서비스 사업자의 서버로 통하는데요!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등을 찍고 음악을 옮겨놓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핸드폰을 바꿀 때 특히 소중한 사진이나 음악이 많다면 해두는 게 좋죠ㅋㅋㅋ 그래서 저는 클라우드를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이름이 N드라이브였는데 어느새 네이버 클라우드로 바뀌어서 놀랐었던 기억이 있네요ㅋㅋ 네이버 자체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저 어플은 굉장히 쓸모가 있어서 좋아합니다. 용량도 30GB나 있어서 꽤 많은 양의 사진과 음악, 동영상을 담을수가 있어서 유용한데요. 네이버 아이디가 2개가 있어서 저는 만약에 저 용량을 다 채우게 되면 다른 아이디에도 저장할 생각입니다ㅋㅋ 물론 다 쓰기는 어렵겠죠?




클라우드 활용법!


그리고 어플도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올려놓은 사진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폴더별로 저장해놓을 수도 있고 사진관리 앱이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ㅋㅋ 핸드폰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서 웬만하면 사진이나 음악들은 거의 클라우드에 옮겨놓는 편인데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그 사진과 음악들을 찾거나 다운받기는 번거로우니 넣어놓는 게 편하더라구요ㅋㅋ



예전에 N드라이브였던 시절에는 저기에 쉽게 할 수 있는 용량이 적은 게임을 담아서 가끔씩 학교에서 하곤 했었답니다ㅋㅋ 좀 오래전 얘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로그인만 하면 어느 컴퓨터든 게임을 깔 수가 있다는 게 좋았어요ㅋㅋㅋㅋ 가끔씩 컴퓨터실을 가게되면 드라이브에 넣어둔 게임을 실행시켜서 몰래몰래 게임을 하다가 걸리곤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그때가 참 좋았다는 추억여행을 얼른 마치고 다시 본론으로 넘어오면 30GB나 있는 용량, 그리고 사진, 파일, 음악 등 안 들어가는 게 없는 이 저장매체, 사용해보시면 분명 반할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