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면 둘이지, 하나겠느냐! - sns 세계

2017. 4. 27. 11:29 IT정보/IT뉴스




Social Network Service 의 의미를 가지고있는 SNS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SNS가 있는데 예전에는 네이트온이나 싸이월드가 있다면 요즘에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이 유행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제일 재미있고 인스타그램은 거의 먹스타나 연예인들을 보는데 웨이보는 뭔가 저한테는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저서 해본적이 없답니다ㅠ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SNS가 있는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페이스북을 하지 않으면 이야기를 하지 못한다?


먼저 페이스북입니다. 페북스타라는것이 생길만큼 다양하고 재밌는 게시물들이 많이 올라오는 SNS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개나 고양이 올라오는것도 재밌더라고요. 강아지나 고양이들이 주인한테 하는 행동이나 주인이 강아지, 고양이에게 하는 행동들이 웃긴게 많아서 심심할때 자주 보는 SNS입니다. 어느 SNS나 가능하겠지만 친구가 되어있는 상태라면 게시물을 올리면서 태그할수도 있습니다ㅋㅋㅋ 생일도 알려줘서 은근히 도움이 되고 들리는 말로는 움짤로 페이스북 프로필사진을 설정할수가 있다던데 그건 자세히 모르겠습니다ㅠㅠ 

친구들과 일상적인 글이나 사진을 올리기엔 꽤 괜찮은 SNS인것같아요!



트위터를 하면 또 다른 즐거움이 있다?


트위터입니다. 트위터를 요새는 자주 못하지만 예전에 자주할때는 재밌어서 틈이 날때마다 봤었는데 요새는 일이 바빠서 보기가 힘들더라고요ㅠㅠㅠ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트위터의 사람들이 더 재미있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페이스북같은 경우에는 관리자가 일일히 게시물을 올리면서 코멘트를 올리는데 그게 재미가 없는 경우가 많고 재미있어서 공유했던 게시물이 광고로 바뀌는 경우도 잦아져서 짜증이 납니다. (부들부들) 그래서 광고로 변하지않는 트위터가 더 낫고 재미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그냥 재밌는게 올라온다면 트위터는 약간 정치적인것들도 자주 올라오고 심도깊은 내용의 글들도 자주 올라와서 다시 보려고요ㅋㅋㅋ 게시물을 광고로 바꾸는 관리자때문에 짜증이 나네요.



연예인들도 많이 한다는 인스타?



인스타그램입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사용하기도 하며 움짤도 올릴수있고 주로 "먹스타그램"에 사용되는 SNS입니다. 예전에는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않았는데 어느순간 많은 연예인들이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시물을 두번 누르면 좋아요가 자동으로 눌려서 전여친, 전남친에게 지울수없는 굴욕을 남길수도 있으니 타임라인을 넘길때 주의하세요ㅋㅋㅋ 그리고   인스타그램은 다른 SNS에 비해서 올릴수있는 동영상의 시간이 훨씬 짧습니다. 그런부분만 조금 수정되면 진짜 좋은 SNS가 될것같긴한데 그보다 더 신경쓰이는것은 저 핸드폰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타임라인이 시간별로 나와있지않고 약간 섞여있는 느낌이 들더라고요ㅠㅠ 그런것만 수정되면 좋겠습니다.



시대는 갔지만 여전히 하고 있는 싸이월드, 카카오스토리?


또 싸이월드나 카카오스토리가 있습니다. 한참 유행할때 자주했었는데 요새는 다른 SNS에 밀려서 거의 사용하지않는 SNS죠? 저는 카카오스토리를 삭제했지만 아는 동생의 말로는 카카오스토리의 프로필사진을 움짤으로 할수가 있으며 그 사진을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진으로 바꿀수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굉장히 신기한 기능이지않나요? SNS가 점점 발달되니 저는 너무 구석기사람이 되는것같은 느낌이 드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