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저 공룡이 내 눈앞까지 다가온다고? VR 기계의 현실화!

2017. 4. 26. 11:26 IT정보/IT뉴스




어느순간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유행하기 시작한 VR기기. VR기기는 virtual reality 로 가상현실이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글매의 내부에서나 가능한것들을 특수제작된 안경이나 헤드셋, 장갑을 이용해서 실제로 무언가를 만지거나 보고있는 느낌을 줍니다! ㄷㄷ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인가?


예전에는 3D도 신기해했었는데 어느새 영화관에는 4DX라는게 나왔었습니다. 닥터스트레인저를 볼때 4DX로 봤었는데 엄청 실감나더라고요. 물이 튀기도 하고 의자가 움직이고 바람이 부는게 느껴집니다. 이제 영화속 주인공이 코앞까지 온다고 신기해할 시대는 지났나보더라6고요ㅋㅋㅋ 의자가 너무 흔들려서 팝콘이 떨어질뻔도 했었습니다ㅋㅋ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VR기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시대를 뒤따라가려면 VR기계가 하나쯤은 있어할것같아서 고민중입니다ㅋㅋ 사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개인적인 기준으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실로 다가오는 시선!!!



장점은 실제로는 겪어볼수없거나, 현재상황에서 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겪을수가 있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공포영화에서만 보던 상황에 놓인다거나 집에서 롤러코스터를 탄다거나 하는것들입니다. 저는 제일 해보고싶었던건 공표영화나 스릴러같은 상황에 놓이는건데 기계를 사서 한번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핸드폰에 어플을 깐다거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게임도 가능하니 이정도면 소장가치가 충분하지않나요?ㅋㅋ



단점은 기계를 가깝게 보다보니 시력이 나빠질수도 있다는것입니다. 티비나 핸드폰을 가까이서 보면 점점 시력이 나빠지는것처럼 아니 저가 생각할때는 그보다 더 나빠질거라고 생각합니다. 티비를 화면 바로앞에서 보지는 않으니 티비보다 나쁘지않을까요? 그리고 또 안경을 쓴 사람은 게임을 즐기기가 어렵습니다. 안경을 끼고있으면 기계를 장착하기가 어려운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안경을 벗으면 화면이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낀다고 합니다ㅠㅠ..



VR은 친구걸로 한번인가 두번했었는데 마음에 들어서 조만간 구매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재미있어보여서 프로현질러인 저는 또.. ㅠㅠ 아무튼 VR기계에 대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