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할때 어떻게 저렇게 높이찍지? 헬기타고 찍나? 드론의 세계

2017. 4. 25. 15:34 IT정보/IT이야기




드론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 항공기입니다!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되어있고 25g부터 1200kg까지 무게와 크기도 다양합니다!ㅎㅎ 드론은 군사용도로 처음 생겨났지만 최근엔 고공 촬영과 배달 등으로 확대되어 이름을 떨치고 있죠? 이제는 촬영만이 아니라 키덜트 재픔으로도 많아 개인용으로도 구매해서 갖고놀거나 농약을 살포, 공기질을 측정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ㅋㅋㅋ 저도 갖고싶네요..ㅠㅠ



드론의 세계는 놀랍다?


저번에 미운우리새끼 라는 방송에서 김건모의 드론이 화제가 됐었죠? 그는 수많은 드론을 자랑하며 대회를 나가겠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실제로 대회를 나갈지 안나갈지는 모르지만 드론이 엄청 다양하고 자주 조종을 하는것을 보였습니다. 가끔 방송을 보면 김건모의 촬영분에서 드론을 조종하는걸 보긴했었는데 그렇게 많은거라는 생각은 못했었네요ㄷㄷ..




드론의 종류는 엄청 다양하고 많은데 작은 드론이 큰 드론만 아니라 야간에도 사용할수있는것은 물론 원래의 용도였던 군사용, 촬영용 등 다양합니다. 제가 아는 드론이름은 두가지인데 팬텀 드론과 매빅 드론입니다. 그냥 친구가 이야기하는것을 주워들은 정도라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재밌어보이는건 확실합니다!ㅋㅋ


드론을 조립하는 것도 일이다?



드론은 조립하는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직접 조을 하는것은 어려울것같아서 저는 포기했지만 완성이 되어있는 드론은 생각보다 비싼 바람에ㅠㅠ 드론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는데 가끔씩 공원에 가서 조종하고 논다고 하면 괜히 약오르고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친구에게 사겠다고 호언장담을 했지만 가격을 보니 기가 죽네요..



드론을 이용한 촬영도 최근에는 많아졌는데 영화,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쉽게 볼수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ㅋㅋ 드론은 종류도 많고 조립도 할수있어서 자격증이 따로 있는데 앞으로 미래에 드론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면 분명히 아주 유용할것같아서 친구는 일을 다니면서도 딸까 말까 고민을 하더라고요.. 일을 다니면서 학원을 다닐수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저는 마음에 드네요. 조만간 드론을 더 많이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