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오는 노래 무슨 노래인지 알아? 모르면 이 어플을..! 노래어플

2017. 4. 24. 17:19 IT정보/IT뉴스





그런적 있지않으신가요? 길을 가다가, 혹은 카페나 음식점에서, 아니면 라디오에서 나오는 노래가 아주 친숙할때! 그런데 노래 제목과 가수가 기억이 안날때는 엄청 답답한 마음이 들죠? 요즘이야 노래찾아주는 어플이 많이 나왔지만 예전에 깔아둔 앱을 저는 몇년째 사용하고 있답니다!ㅎㅎ



바로 shazam이라는 어플입니다. 예전부터 썼던거라서 다른어플은 별로더라구요. 어플 자체를 깔아야하는건 네이버와 같지만 바로 눌러서 버튼만 누르면 되는거니 네이버보다는 조금 더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좋아하는 가수는 목소리를 듣고 구분할수가 있지만 관심이 없거나 모르는가수라면 분명히 모를것입니다ㅎㅋㅋ


어플을 모르면 불편한 점이 있다?



그래서 카페나 밥을 먹으러갔을때 노래가 나온다! 싶으면 얼른 어플을 켜곤한답니다. 요즘에는 아이돌들이 많아서 목소리 구분이 점점 어려워지긴하지만~! 그래도 검색이 있으니 편리합니다ㅎㅎ 그리고 예전의 향수를 떠올리게 해주는 음악들이 가끔씩 길거리에서 들리면 혼자 감상에 젖곤 하는데 그럴때마다 20대와는 다른느낌을 가끔 받아요ㅠㅠ



그리고 이 어플은 내가 어떤노래들을 찾았었는지도 나와있어서 좋습니다. 제일 최근에 찾은 노래는 Sia 의 The Greatest 네요. 술 마시고 택시에서 들었었는데 그때 노래가 끝나까봐 얼른 어플을 켰던 기억이 나네요ㄷㄷ 아무튼 이런식으로 노래를 검색할수도 있고 전에 어떤 곡들을 찾았는지도 알수있고 차트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어플이 있다면 설치하고 싶다!



이 어플에는 대한민국차트와 글로벌차트, 힙합, 팝, 댄스, 컨트리 등 다양한 장르의 차트가 나와있어서 노래의 장르를 찾아서 듣기에도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이 어플에 더 정감이 가는것같네요! 노래를 굳이 누군가에게 추천받지않아도 차트에 있는 곡들을 들어볼수 있으니 괜히 더 편리해지는 기분입니다.



노래가 나오는데 무슨 노래인지 알듯 말듯 한가요? 이대로 노래가 끝나면 너무 찝찝할것같은가요? 그럴때는 이 어플을 켜세요! 무슨 노래를 듣고있는지 알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