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알바생을 위협하는 소식이 다가온다! 카운터 현금 인출 서비스

2017. 4. 20. 16:34 IT정보/IT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이게 좋은 소식인지, 나쁜 소식인지;; ㅋㅋㅋ 확실한 거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 같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편의점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카운터 현금 인출 서비스가 진행된다는 소식인데요. 모든 편의점에서 진행되는 정식 서비스가 아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 25시의 일부 매장에서만 테스트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가져다 주는 서비스!


카운터 현금 인출 서비스란 GS25와 우리은행이 손잡고 진행하는 것으로 현금 인출 기능이 탑재된 우리 체크(IC)카드로 GS25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고객이 원하는 금액을 1만 원 단위로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해요. (1일 최대 10만 원) 카운터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든지 열려있는 편의점의 특성을 이용해 시간에 상관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고 기존 현금 인출기보다 수수료를 줄여 건당 800원의 수수료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카운터 현금 인출 서비스는 현재 시스템 구축이 완료된 지에스 본점과 파르나스 타워점, 파르나스몰점에서 시작해 29개의 점포까지 늘려서 3개월간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편의점 알바생들은 고난의 시작이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울부짖는 외침이 들리는 거 같은데요. 매대 정리부터 시작해서 빵도 굽고, 피자도 굽고, 치킨도 만들며, 약까지 파는 편의점에 현금 인출이라는 은행 업무까지 한다니 ㅠㅠㅠ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고 나면 만능 일꾼이 되어있을 거 같은데요. ㅋㅋㅋ 한 가지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인출을 위해서는 돈을 많이 보유해야 하고 그로 인해 돈을 노리는 강도가 들어서 아르바이트생이 위험에 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ㄷㄷㄷ; 그리고 아르바이트생이 돈을 들고 도망가는 경우라던가...;; 그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테스트를 거치는 만큼 이러한 걱정은 필요 없겠죠? ㅎㅎ 그러면 저는 이만 글을 마치고 전국의 편의점 아르바이트하시는 분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