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에 IT기술이 퐁당~ 스마트 선글라스

2017. 4. 19. 17:47 IT정보/IT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곧 다가올 여름을 맞아 꼭 필요한 아이템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해요. ㅎㅎ 여름 하면 여러분은 뭐가 떠오르시나요? 모기? 해변? 휴가? 많은 것이 떠오르지만, 여름 하면 바로 강렬한 햇빛이죠. ㅎㅎㅎ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여름의 강렬한 햇빛을 막기 위한 필요한 것!! 바로 선글라스입니다.







평범한 선글라스는 가라!


그렇다고 그냥 평범한 선글라스를 소개하면 밋밋하잖아요? 그래서 오늘 들고 온 제품은 바로 스마트한 선글라스입니다.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지갑, 스마트 반지 등의 많은 웨어러블이 나왔지만, 안경형 웨어러블은 저도 처음 보는 것 같아요. ㅎㅎ 스마트 선글라스의 이름은 Zungle Panther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선글라스라고 해요.









그런데 Zungle Panther에는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선글라스지만 이어폰이 없다는 것이지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다는 건지 궁금하실 텐데요. Zungle Panther는 골전도 방식을 통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골전도 방식이란 무엇일까요? 골전도 방식이란 귀 뒤쪽에 두개골을 진동시켜 달팽이관을 통해 청각신경을 거쳐 뇌에 소리를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어려운 말이라 잘 이해는 안 가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ㅋㅋㅋ







귀를 막지 않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Zungle Panther의 장점은 바로 선글라스의 역할은 충분히 하면서 귀를 막지 않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인데요. 이어폰을 사용하면 주변의 소리를 듣지 못해 사고가 일어날 수 있었던 반면에 Zungle Panther는 귀를 막지 않기 때문에 주변의 소리를 듣고 반응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음질도 CD 음질의 스테레오 오디오를 제공하고 통화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대박이죠? ㅎㅎ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까지 괜찮은 거 같은 스마트 선글라스 Zungle Panther,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만나볼 수 없지만, 상용화되면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