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만 있으면 알아서 움직인다?!! 자율 주행 의자가 실생활 속으로~

2017. 4. 10. 14:20 IT정보/IT이야기



의자에도 과학이 숨어져 있다


앉아만 있으면 자동으로 원하는 곳까지 바래다주는 의자! 귀차니즘이 있는 분이라면 모두 다 생각해보셨죠? ㅎㅎ


그런데! 이런 기술이 실제로 적용되었다고 해요. ㅋㅋㅋㅋ


작년 일본의 자동차 회사 닛산은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을 응용해 스스로 움직이는 의자를 공개했었는데요. 스스로 움직이는 의자는 앞 의자를 인식하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가는 기능과 지정된 경로에 맞게 자동으로 정지하고 출발하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설명한 기능들이 매우 익숙하죠? ㅎㅎㅎ 이 기술은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을 응용한 만큼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술과 다른 차선을 침범하지 않고 지정된 차선으로 주행하도록 하는 기술을 가져다 응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움직이는 의자 성골할까?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이렇게 자동으로 움직이는 자율 주행 의자는 일본 하네다 공항에 있는 카레 우동 전문점에 설치되었다고 하는데요. ㅋㅋㅋ 자율 주행 의자를 겪어 볼 수 있다니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지금 바로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고 싶지만!! 아쉽게도 자율 주행 의자는 3월 24일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체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ㅠㅠ 조금만 더 오래 하면 좋았을 텐데. ㅠㅠㅠ

가만히 앉아 있으면 저절로 밥 먹는 곳까지 데려다준다니 한번 경험해 보고 싶었는데...







닛산이 개발한 자율 주행 의자 이벤트는 일단 하루 동안 펼쳐진 화제성 이벤트에 불과했지만, 자율 주행 기술이 자동차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거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면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휠체어 같은 곳에 말이죠.^^

휠체어 같은 경우 몸이 불편한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이동하기 불편한데 하루빨리 자율 주행 기술이 발전되어서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여기까지 자율 주행 의자와 관련된 소식이었는데요. 얼른 기술이 상용화되어서 저도 한번 이용해 보고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