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도 홍보하지 않은 LG 전자의 진짜 이유ㅋㅋㅋ

2017. 4. 3. 16:29 IT정보/IT뉴스






국방부도 인정했다고?


얼마 전 출시된 LG전자의 플래그쉽 핸드폰 G6!! 처음 선보이는 18:9화면 비와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G6에 축하할 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14개 항목의 내구성 테스트를 무더기로 통과했다고 해요.!!

이러한 내용은 LG의 G6가 군사 작전을 수행하기에 충분하다고 인정한 거라고 해요.


위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LG전자의 G6가 미국 국방부 인증 연구 기관인 MET(Maryland Electrical Testing) 연구소에서 군사 표준 규격인 'MIL-STD 810G'를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G6는 올해 초 낙하 테스트만으로 MIL-STD 810G의 표준 규격을 얻었고 미국 출시에 맞춰 13개 테스트를 더 신청하여 지난 17일에 나머지 13개 항목마저 통과되어 총 14개 항목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것이죠.






G6가 통과되다

G6가 통과한 14개의 항목을 살펴보면 낙하 테스트와 포장 상태와 비포장 상태에서의 저온과 고온, 습도, 진동, 일사량, 방수, 분진, 저압, 열충격, 염수 분무, 방우 테스트라고 합니다. 이중 대표적인 테스트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리면 방우 테스트의 경우 빗방울 속도를 재현해 떨어지는 빗물의 압력 속에서도 잘 막아내는지 보는 복합 자극 시험이며, 열충격 테스트는 극저온부터 고온까지 급격한 온도 차를 가하는 시험이라고 해요. 그리고 염수 분무 테스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금물을 분무하는 시험으로 소금물을 하루 간격으로 4차례 분무하고 말리는 방식으로 부식 억제력과 방수력을 확인하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ㄷㄷㄷ;;







이렇게 대단한 테스트를 통과해놓고 왜 LG는 G6를 홍보하지 않는 걸까요?ㅠㅜ


LG전자의 말에 따르면 G6가 MIL-STD 810G를 획득하면서 군사 작전을 수행하기에 충분하다고 인정은 받았지만 이와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 사용자들이 G6를 험하게 다룰까 봐 홍보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뭔가 맞는 말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아무튼 G6의 내구성은 대단한 거 같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