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의 시대는 끝? 새로운 웨어러블이 등장했다!

2017. 3. 29. 14:30 IT정보/IT소식


웨어러블(wearable)은 본래 '착용할 수 있는'이란 의미이지만 요즘 웨어러블이라 하면 IT기기를 사용자 손이나 머리 등에 지니고 다니는 기기를 말해요. 우리가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는 요즘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워치가 대표적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조금 특별합니다.







어떤 점이 특별하냐! 바로 디자인이에요. ㅎㅎ

기존의 웨어러블이 조금 크고 약간은 어색한 디자인이었다면 오늘 소개할 웨어러블은 작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웨어러블의 이름은 모티브 링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반지형 웨어러블 장치입니다.







★웨어러블 장치


모티브 링은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진 헬스케어 웨어러블로 이미지를 보다시피 디스플레이가 없어 디스플레이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다양한 센서와 가속도계 등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 시간과 운동 거리, 운동하면서 소모되는 칼로리를 알 수 있고 심장 박동수나 수면시간 등도 전용 앱을 통해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아도 웬만한 웨어러블 못지않게 성능이 다양하죠??)







모티브 링은 반지형 디자인만큼 방수도 잘 된다고 하는데요. 수심 50m까지 지원한다고 해요!! (수심 50m까지 들어갈 일이 과연 있을까요? ㅋㅋㅋㅋ) 거기다가 반지형인 만큼 크기가 6가지로 나누어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골라 착용할 수 있고 색상의 경우 그레이와 로즈 골드로 두 가지 색상이라고 합니다. (사이즈 만큼이나 색상도 다양하면 더 좋을 텐데 ㅠㅠㅠ)







★뛰어난 지속성



그리고 모티브 링은 한번 충전하면 연속해서 사용해도 3~5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웨어러블의 경우 디스플레이와 알람 기능으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여 연속 사용 기간이 짧지만 모티브 링은 디스플레이와 알람 기능이 없어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모티브 링같이 반지형 웨어러블은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밴드의 뒤를 이어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가 될 거라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빨리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