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요금제 어디가 좋을까?

2017. 3. 24. 12:30 IT정보/IT이야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그에 걸맞는 스마트워치




스마트 폰을 넘어 스마트기기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기기라고 하면 바로 스마트워치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 LG는 플래그쉽 핸드폰이 G6와 함께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한 LTE 스포츠 Watch LG Watch Sport LTE를 출시했습니다.







LG Watch Sport LTE에 기능을 살펴보면 설명에 걸맞게 스마트폰 없이 시계만으로도 앱을 설치할 수가 있으며, GPS 기능으로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거기다가 편리함을 더해줄 무선충전 기능과 스크롤/휠 방식의 회전식 사이드 버튼이 있으며, 더 똑똑해진 Android Wear 2.0의 탑재로 운동을 할 때 자동으로 카운팅을 해주거나 음성인식을 통해 문자를 보내는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시대가 정말 좋아졌죠? ㅋㅋㅋㅋ







그런데 이러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요금제입니다. ㅠㅠㅠ

데이터는 물론 전화와 문자를 사용하려면 이동통신사 요금제에 가입해야겠죠?? 하지만 한 푼이라도 절약하는 게 좋은 법! 이동통신사별 요금을 비교해 봤습니다!!!







1. SKT - 12,100 (부가세 포함) 데이터 - 250MB 음성 - 50분 문자 - 기본제공 SKT는 다른 이동 통신사와 비교했을 때 문자 사용에 제한이 없는 기본제공인데요. 요금이 다른 통신사보다 1,100원 더 비싸네요.





2. LG - 11,000 (부가세 포함) 데이터 - 250MB 음성 - 50분 문자 - 250건 LG도 SKT와 기본적인 조건은 비슷한데요. 문자가 250건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11,000의 금액으로 SKT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어요.







3. KT - 11,000 (부가세 포함) 데이터 - 500MB 음성 - 50분 문자 - 250건 KT는 가격과 음성, 문자는 LG와 같지만 기본 데이터가 다른 통신사보다 2배 더 많은 500MB를 제공한다고 해요.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때 필요한 요금을 알아보았어요.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SKT를! 저렴한 가격을 원하시는 분들은 LG와 KT를 추천해드리고요.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로 스마트워치 잘 사용하시길 바래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