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여기서 알아보세요

2016. 2. 18. 21:30 카테고리 없음

유용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여기서 알아보세요



시대가 지날수록 재화보다는 정보가 더욱 우선시 되는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어느 학자의 말에 따르면 앞으로는 수요와 공급의 체계가 약화되고 정보가 가장 중요한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 그만큼 정보와 그 정보를 지키는 보안은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되었음이 분명합니다. 지금도 생활 곳곳에서 정보보안에 대한 것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너무나도 자주 마주치곤 하죠.





특히 개인정보가 보안의 핵심인데, 금융에 관련된 곳에서는 개인의 보안을 위하여 접속 시 공인인증서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시중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만 이체 및 은행거래를 진행할 수 있고, 학생들의 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은행상품을 가입하면서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많은 은행 중 신한은행을 예로 설명해드리려고 하니,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더라도 비슷한 방법으로 접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이미지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시면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개인 혹은 기업 중 해당하는 메뉴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그럼 새로운 페이지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왼쪽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라고 되어있는 메뉴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에도 공인인증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인증서에 대해 여러 가지 관리를 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서 신규발급/재발급을 클릭하시면 처음 인증서를 받는데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인증서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세 가지 종류의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인증서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중 필요하신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심녀 됩니다. 참고로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도 은행업무에 전혀 지장이 없으니 금융 업무를 위해 발급받으신다면 무료로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주민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쓰는 란이 나옵니다. 세 가지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은행에서 발급 받으신 보안카드 입력 절차를 통과하시면 공인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자주 쓰이는 문제이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확실히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