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 알아보기

2015. 10. 15. 08:00 ETC/잡다한 이야기

간단하게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빨래한 옷을 꺼내서 입었을 때가 가장 좋습니다. 조금은 빳빳한 느낌에 향기로운 냄새가 정말 좋은데요. 저처럼 이런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상에서 스트레스가 너무 쌓인다 싶으시면 이런 방법으로 해소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면접을 볼 때 많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학교에 직접 가서 발급받는 방법도 있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발급 전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는 PC와 공인인증서인데, 개인 정보가 필요한 작업이다 보니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준비물을 모두 준비하신 분들은 인터넷 검색창에 '나이스'를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큼지막한 메뉴를 볼 수 있는데, 화면 오른쪽 위에 분홍색으로 되어 있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발급을 원하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서울을 예를 들어서 발급받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화면 오른쪽에 '온라인 발급 민원'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아래에 있는 '발급목록 전체'를 클릭해 줍니다.





그 후 여러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학생'메뉴에서 보게 되는데, '성적증명서(중, 고)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요구하는데, 회원가입이 따로 필요한 것은 아니니 이름, 주민등록번호,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빈칸을 모두 채우신 뒤 '확인' 버튼만 눌려주시면 고등학교 성적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지 않았나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등을 알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더는 학교에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간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