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사망자 금융조회 정확하게 알아보는 방법 소개

2014. 12. 24. 10:30 ETC/생활 정보

2015 사망자 금융조회 정확하게 알아보는 방법 소개



상속인의 금융거래조회 서비스는 상속인이 되었을 때 사망자, 금치산자 혹은 피성년후견인, 실종자 등 비상속인의 금융재산과 채무를 확인하기 위하여 여러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고생을 덜어주기 위해서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해드리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신청을 받은 후 각 금융회사에 대한 피상속인의 금융거래내역을 보다 자세하고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조회방법은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제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절차대로 하나씩 따라서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가장 먼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금융감독원'을 입력한 후 옆에 위치한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릭하신 후 아래에 나온 검색 결과 창 중에서 사이트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로 들어오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 중간 부분에 위치한 '민원인' 이라는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방문자별 맞춤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수많은 맞춤메뉴 가운데 첫번째 줄 2번째에 있는 '상속인조회'를 선택하여 줍니다.





지금부터는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접속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6.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면,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결과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7. 그 다음 신청인이름과 신청접수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고 옆에 위치한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접수번호를 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위치한 '신청서 다운로드'를 먼저 진행하여 주셔야 됩니다.







지금까지 사망자 금융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하나씩 가볍게 정리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