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미리보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방법

2014. 12. 19. 10:20 ETC/유용한 프로그램

psd 미리보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방법



포토샵이나 뷰어 프로그램 없이 포토샵 파일이 어떠한 내용을 담고있는지 볼 수 있는 psd 미리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sd는 미리보기를 하지 않으면 포토샵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실행할 때 어떤 내용을 담고있는지 제목으로 설명을 해놓지 않으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JPG나 GIF등의 이미지 파일들은 바로 미리보기가 가능한데 포토샵 파일의 경우에는 일일이 포토샵을 열어서 확인을 해보시거나 전용뷰어를 이용해야 하는데 불편함이 너무 많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30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PSD Codec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ardfry' 라고 입력하신 후 사이트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상단에 위치한 Downloads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료실로 들어가시면 상단에 PSD Codec 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실 수가 있는데,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하니 비트수에 상관없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설치를 하면 되는데, 일반 프로그램처럼 버튼만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재부팅만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끝내고 포토샵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열어보시면 아까와는 다르게 해당 파일이 어떤 내용인지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30일 동안만 사용 할 수 있어서 너무 아쉽지만, 급하실 때 이 방법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또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PSD Viewer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파일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d 미리보기를 PSD Codec를 설치하여 psd 미리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30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단점이 될 수는 있지만, PSD Viewer와 같은 파일도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