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전력 계산 확실한 방법으로 알아보자

2014. 12. 18. 11:30 ETC/생활 정보

소비전력 계산 확실한 방법으로 알아보자



겨울철이 되면서 여름에 비해 전력 소비량이 줄어들긴 했지만, 난방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도 전력을 얼마나 소비하고 있는 알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소비전력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전력을 보다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한달 동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자제품의 소비전력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 가장 먼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전력공사사이버지점' 이라고 치시면 자동완성어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한 후 상단에 위치한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운데 부분에 '사이버지점의 자주 찾는 서비스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하단에 6개의 네모모양 아이콘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가운데 '요금계산/비교' 를 눌러줍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새창이 뜨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좌측에 보시면 '사용제품 요금계산'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누르시면 자동으로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여기에서 월평균 전기요금을 입력해주시고 추가적으로 전기제품 소비전력을 와트단위로 입력해 주신 뒤 사용시간을 설정하고 밑에 빨간색 네모칸으로 되어있는 '요금계산' 버튼을 눌러줍니다.





소비전력 계산기 외에도 전기요금계산기, 주택용 이사요금 계산, 아파트/오피스텔 요금비교, 단일아파트 요금계산, 표준시설부담금계산 등의 기능을 활용하실 수가 있으니 유용하게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