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기록조회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

2014. 12. 17. 11:59 ETC/생활 정보

진료기록조회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



기온이 떨어지고 눈이 내리면서 각종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사고가 많이 발생하면서 병원에 찾는 사람의 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자신이 언제 어디에서 진료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텐데, 직접 병원에 찾아가서 일일이 물어볼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진료기록조회를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진료기록 등은 보험 보상금을 받을 때나, 진단서를 끊고 싶을 때 필요한 사항입니다. 이전에는 본인이 진료를 받았던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진료기록을 받아야 했지만,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인터넷으로도 쉽게 조회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내역은 조회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진행 절차를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위치한 민원신청 부분을 클릭합니다.


민원신청 아이콘을 누르시면 '개인민원' 항목이 보이는데 이 리스트 중에서 아래의 보험급여내역 및 진료받은내용을 클릭합니다. 이곳에 접속하시면 본인이 병원에서 받았었던 진료기록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받은 진료기록을 확인하시기 전에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사업장회원이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개인 민원'을 클릭하신 후 우측에 위치한 '진료받은내용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자신이 어떤 병원에서 언제 진료를 받았는지 정확한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병원진료기록은 병원에 다녀온 후 약2개월 후 부터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진료기록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앞으로 필요하신 서류가 있으시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