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계산기 확실하게 쓰는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2014. 12. 16. 09:23 ETC/생활 정보

월급계산기 확실하게 쓰는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이전에는 뭔가를 계산할 때 사람이 직접 해야만 했는데요. 최근에는 계산기나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해서 쉽게 계산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지 모르면 필요한 계산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람인에서 서비스하는 월급계산기의 활용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월급이나 연봉 중에서 얼마나 많은 세액이 지출되고 있는지 간편하게 계산하려면 이 사이트의 사용방법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검색창에서 사람인을 검색하시거나 사람인의 바로가기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사이트와 같은 방법이라서 그렇게 어려워하시는 분은 없을 것 같은데요.





다음에 사이트 우측 상단을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보이실건데요. 연봉이라는 글씨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나서 좌측에 나오는 메뉴 중에서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려면 월급을 알아볼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답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연봉계산기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 월급을 입력하신 뒤에 자신의 급여를 넣어주면 간편하게 세액을 산출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결과가 우측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장기요양, 그리고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소득세, 공재액 합계 순으로 살펴볼 수 있답니다.





모바일 버전이 필요한 분들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를 통해서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같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월급계산기를 쓸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지만 어디서 어떤 메뉴를 클릭해야 할지 모르면 같은 작업을 하더라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니 어떤 작업을 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활용방법을 잘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