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확실하게 처리하기

2014. 12. 11. 14:20 ETC/생활 정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확실하게 처리하기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이런 종류의 문서들은 상당히 발급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중요한 개인만의 정보라서 방법이 훨씬 더 복잡하게 느껴지고, 어렵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증명서가 꼭 필요한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구지 구청이나 시청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사용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다는 것만 알고 계셔도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드릴테니, 제 포스팅을 끝까지 잘 읽고 이해해주시면, 누구나가 쉽게 직접 발급하여 시간적인 수고를 덜어내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하신 후에 가장 상단에 위치한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왼쪽에 위치한 로그인부터 하셔야 증명서를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가입하시고, 로그인 후에 상단 메뉴에서


1. 증명서발급 클릭


2. 증명서신청/발급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를 넘어가면서 중간중간에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발급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이니 취소하지 마시고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입 내역 확인 청구서가 나오게 되며, 칸에 맞는 해당 개인정보들을 모두 입력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이해하기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아래처럼 안내서가 나가니 너무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어려워 보이기는 하지만, 하나씩 차근차근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시며 증명서를 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에 대한 정보를 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