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스마트한 활용 노하우

2014. 12. 9. 14:06 ETC/생활 정보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 스마트한 활용 노하우



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를 하는 일이 발생할 때마다 중개수수료를 내고 있지만, 얼마가 나올지 대충 짐작만 할 뿐이고 대부분은 정확한 금액은 잘 모르고 있으며 중개사의 이야기를 듣고 바로 수수료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래를 하기 전에 이 내용을 미리 체크하면 지출할 금액에 대한 예산을 미리 세우는 것도 가능하고 잘못된 금액이 지불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이때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수수료 계산기라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수수료율에 관한 표도 제공하기 때문에 거래 금액에 따른 상한요율을 한눈에 체크할 수 있답니다.





매매나 전세,그리고 월세까지 모두 계산할 수 있는데요. 이용방법을 이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증금이 있는 일반적인 월세를 가정해서 내용에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거래유형을 월세로 세팅한 다음에 보증금과 월세를 넣어주시면 결과가 자동으로 계산되어서 나오는것을 볼 수 있답니다. 퍼센트까지 자세히 보여드리고 있어서 다른 자료와 비교하기 쉽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전세 거래를 계산할 때도 같은 방식으로 내용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매매에 관련된 정보를 체크할 때는 거래유형을 매매/교환으로 설정하고, 금액만 넣어주면 자동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부동산 수수료 계산기의 활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약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자동으로 반영이 되는 중이라서 오차를 줄일 수 있으니 수수료를 알아볼 때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생각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으니 부동산 거래를 할 일이 있으면 이 방법을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