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은 심장마비에 걸리지 않는다?

2014. 8. 28. 10:29 ETC/잡다한 이야기



몇일전에 뉴스를 보다가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ㅎㅎㅎ 바로 동물들은 심장마비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또 뇌졸중도 안걸린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뭔가 부럽네요 ㅎㅎㅎ

주변에서 가끔씩 심장마비나 뇌졸중으로 돌아가신 분들을 보면

병원에서도 어떻게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에서 그렇게 된 경우가 많아서

볼때마다 참 안타깝고 슬펐는데 동물들은 그렇게 슬퍼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동물들은 심장마비와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를 체내에서 즉 간에서 스스로 생성해내기 때문에

사람과는 다르게 심장마비와 뇌졸증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ㅎㅎㅎ

만물의 영장이라는 사람이라는 존재가 무색하게 느껴지네요.

그러고보니 기계도 기능이 많을수록 더 고장이 잘 나는 법이죠.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은 음식 섭취를 통해서 비타민 C를 

공급해줘야되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도 비타민 C가 

충분히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대부분 요리과정에서 파괴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ㅠ 

설령 섭취했다 하더라도

체내에 저장하는게 아니라 배설되기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네요..





그래서 햇빛이나 비타민 보충제를 

통해서 비타민 C를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주어야 된다고 합니다....ㅎㅎㅎ 

그렇게 하지 않으면 비타민 C가 결핍되어

심장마비나 뇌졸중이 생긴다고 하네요 ㅠㅠㅠㅠ


어찌보면 동물들이 참..신기하면서도 부러워요... 

인간은 자체적으로 해결이 안되서 빌빌거리는데 

동물들은 쌩쌩하잖아요 ㅎㅎㅎㅎㅎ

가끔은 그런 동물들이 부러울 때도 있네요.

그래도 사람으로 태어나서 지금의 부모님과 친구들과 지인들을 만나게 된 것을 생각하면

물르고 싶지는 않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