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잠금 어플도 없는 게 까불어?!

2017. 4. 29. 13:18 IT정보/IT사용기




핸드폰에는 패턴이나 코드, 지문인식 등 다양한 잠금이 있습니다ㅋㅋ 하지만 앨범을 잠가놓거나 전화번호부 등을 숨겨놓을 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이런 거 별로 신경 안 썼는데 어느 날 보니까 저의 동생이 저의 핸드폰을 보고 있더라고요! 상관은 없었지만, 괜히 사생활을 침해당하는 기분이 들었었는데 패턴으로 잠가놨더니 옆에서 슬쩍 보고 나중에 핸드폰을 만지는 걸 잡아냈습니다.



어떻게 잡아냈느냐 하면, 어플을 끈 상태로 멈춰있는 작업관리자를 켰더니 동생의 얼굴이 나와 있어서 잡았다 요놈!!! 하면서 잡았었습니다. 부들부들.. 아무튼, 본론에서 좀 벗어났는데 이러한 것들이 싫어서 저는 어플이나 갤러리들을 잠가놓고 사용하는 편인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ㅋㅋ




여러 가지 어플들을 써보다가 최근에 정착한 건 Smart App Protector입니다. 잠금화면도 설정할 수가 있고 몇 번 이상 틀리면 경고 문구가 나오거나 사진을 찍는 기능이 있어서 저의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ㅋㅋㅋ 그래서 가끔씩 친구나 동생의 얼굴이 찍혀 있더라고요ㅋㅋ 가끔 그런거 보고 빵 터지곤 합니다.


다양한 잠금 기능



그리고 핸드폰에 잠금을 걸 때와 마찬가지로 패턴이나 비밀번호로 할 수가 있습니다. 지문은 번거로우니 안 되겠고 저가 기억하기는 쉽지만 남이 기억하기에는 어려운 숫자의 조합으로 길게 했더니 동생이 절대 못 만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마음에 듭니다. 이 어플은 앱을 잠금 할 수도 있는 게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설정에서 확인해보면 아이콘의 디자인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평범한 모양으로 했었는데 지금은 아예 투명이 있더라고요ㅋㅋ 마음에 들어서 그걸로 했습니다.


어플 삭제 방법



그렇다고 어플을 마음대로 삭제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어플을 삭제하는 것을 방지해서 미리 조치도 있어서 비밀번호 없이는 삭제도 불가능합니다! ㅋㅋㅋ 이쯤 되니까 동생의 기술에 속아 넘어간 저가 바보같이 느껴질 정도네요ㅋㅋ 아무튼 어플이나 전화번호부처럼 개인적인 정보가 들어있는 것을 잠가야겠다 싶으면 잠금 어플을 깔아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