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영구임대아파트입주조건 어떻게 알아볼까요?

2016. 1. 5. 22:00 ETC/생활 정보

궁금한 영구임대아파트입주조건 어떻게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새해 되고 계신가요? 저는 새해부터 목표를 정해 아직은 열심히 지키는 중인데요. 어떤 책에서 작심삼일은 절대 나쁜 것이 아니라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삼일 하고 포기하고 또다시 시작하면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금방 포기하더라도 계속 목표를 만든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영구임대아파트입주조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집을 저렴하게 공급해주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은데, 혜택이 너무 좋다보니 조건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 테니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입주자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 같은데요. 위 예시 중 하나만 충족되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부분 소득인정액 이하라는 조건이 붙게 되는데, 아무래도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제도이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조건 중에서도 선정순위가 존재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집에 절실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먼저 입주할 기회가 생기는데, 입주자격 중 1~8번에 해당하는 분들이 가장 최우선 선정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그 뒤로 9, 10번 마지막으로 11번에 해당하는 분 순서로 입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조건을 뛰어넘는 우선 공급대상이 있는데, 바로 신혼부부입니다. 혼인 기간 5년 이내 출산한 부부에게 10%를 우선 공급해준다고 하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할까요? 먼저 신청자가 관할 주민센터나 구청에 신청하게 됩니다. 그럼 관할 기간에서 LH공사에 통보하고 LH공사에서 입주자에게 통보합니다. 그 후 계약을 체결하고 입주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맨 처음 말씀드렸듯이 무료 제공이 아닌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역에 따라 보증금 및 임대료가 다른데, 이는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영구임대아파트입주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조금은 어려운 이야기 같지만, 신청만 하시면 다 알아서 되는 거라 많은 정보가 필요한 일이 아닙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신청부터 해보시기 바랍니다.